본문 바로가기

☏ 일탈/영화/연극/발레

고딩 단짝들과 풋풋한 사랑내음 나는 '조선 마술사'관람

청명은 실제 역사 속 인물인 의순공주(고아라)이며, 청나라 구왕의 청혼이 있자, 공주로 봉해져 시집을 가게 된 비운의 공주다.


입담으로 말할 것 같으면 언제나 주연보다는 조연이 멋지다.


조선마술사는 평안도 최대 유곽 물랑루를 이끄는 조선 최고 마술사 환희(유승호 분)와 청나라 11번째 왕자빈으로 끌려가야 하는 청명(고아라 분)의 운명적인
사랑 이야기를 모티브로 삼고있다. 환희는 어린 시절 누이 보음(조윤희 분)과 악독한 청나라 마술사 귀몰(곽도원 분)로부터 탈출해 마술사로 이름을 떨치며 살아가고 있는데..


20대 여성으로서의 풋풋한 마음과 함께 공주로서 지켜야 하는 것도 표현해야 하는 청명공주(고아라)의 맑고 풋풋한 모습에 매료된다.


환희는 화려한 겉모습과 달리 기생들의 품속 방탕한 생활에 안주하며 곪은 삶을 산다. 그러다가 우연히 아지트로 삼은 벼랑에서 청명을 구하고 첫눈에 반한다.

청명은 가문의 벼슬과 맞바꾼 의순공주다. 의순공주는 17세기 병자호란 이후 청나라가 정치적 볼모로 조선의 공주와 결혼을 요구하자 하루아침에 공주의 신분이 돼 대신 팔려가는 처지다.

환희와 청명은 처음 만난 후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서로에게 이끌린다.
"환희를 만나 짜릿한 사랑의 감정을 처음 느끼게 돼고, 청명이 흘리는 눈물과 이루어질 수 없는 관계 속에서 동화같은 역사이야기 재미있었어요~

환희는 곧 물랑루 식구들의 밥줄이기 때문에 떠나지 못하고, 청명은 조선에 남은 가족들의 목숨을 손에 쥔 것과 다름없기 때문에 머무르지 못한다.
여기에 귀몰까지 복수를 위해 환희와 보음을 찾으며 환희와 청명의 사랑에 큰 위기가 찾아온다.

환희와 청명의 감정에만 집중하며 함께 미소 짓고 눈물 흘릴 수 있으며,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로맨스가 있지만, 
환희와 청명은 시선을 맞추고 함께 길을 거니는 장면만으로 무엇보다 큰 설렘을 느끼는 역사속 순백의 사랑을 보여준다.
천한 신분의 마술사와 고귀한 신분의 공주가 사랑하는 소년과 소녀의 순수한 사랑

여기서 오드아이(Odd-eye)란?
눈이 짝짝이라는 뜻이며 보통 양쪽 눈 색깔이 다를때 쓰인다.
의학적으로 홍채 이색증(虹彩異色症, Heterochromia iridum)멜라닌 색소농도 차이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선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96%이며 
치료 때문에 생기는 것인데 이런경우 실명할 위험이있다.
동물에 비해 사람에게는 자주 일어나지 않는 현상이며, 개와 고양이에게 찾아볼 수 있다.

오드아이를 가진 마술사 환희의 신비로운 쇼를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 있다. 그래도 마술사가 된 유승호는 극 중 잠깐 등장하는 마술 장면에서 '마술 연기를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끔 자연스럽게 소화해서 몰입도를 높였다.


학생들이 보기에 적절한 풋풋한 사랑영화 한편 고딩 단짝 친구들과 2015년 한해를 마무리 하며 쇼핑을 할수 있는 주상복합 홍대 Cgv에서..
올한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