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탈/일상이야기

은행 가격은 얼마나 할까?

 

 

 퇴원해서 집에 왔더니 탁자위에 턱 허니 자리 잡고 있는 은행

 옛말로 기관지에 좋고, 하루에 6-8알 정도롤 약으로 복용하면 좋다고 하는 그 은행이 비닐봉지로 반봉지 어디서 얻어 온 것일까?

 매년 어머니가 껍질을 까서 주셨는데 쪼그리고 앉아 껍질을 까려니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어르신들은 이걸 손가락 아프게 어떻게 까신것인지 반나절 까면서 날개쭉지가아프고, 손톱 사이로 껴들어 가는 이물질 및 냄새등이 고약하다.

 

 

까다 까다 포기하고 봉지 봉지 담아 두었다.

친정집 나눠먹을꺼랑 이웃언니 두분 그리고 내것을 두고 나니 저렴하게 사라진다.

 

 

은행을 검색하기 위해 백과사전에 검색을 하니 제일 먼저 금융기관 은행이 검색이 된다. ㅎㅎ

 

은행 가격은 얼마나 할까?

일반적으로 아는 것 말고 가격이 궁금한 시간

판매용으로 깐은행은 국내산 기준 500g에 7,200원 피은행 국내산 1kg 작은사이즈가 3,500원 오래먹는 국내산 피은행은 7,600원

은행1kg 9,500원 깐은행 한국산 영양식품 5,100원으로 분류가 된다.

이렇게 큰자루로 반자루는 얼마일까? 울집에 온 은행이가 7kg 오래먹는 국내산 피은행으로 7,600원× 7 = 53,200 적은 금액이 아니네 거리에 널려 있는 은행 함부로 주서 가면 나라거라고 혼구녕 난다는데, 귀한 상품이 내게 들어왔다.

 

 

은행은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우유팩에 넣어 30초 돌려 주니 팡팡 터지는 소리와 함께 초록색의 윤기 반듯한 은행이 속살을 보여주네요. 

각 음식류에 고명으로도 손색이 없는 은행

예전에 블로거요리 여행을 하다가 만난 생강편요리에요

이곳에 은행을 넣어 만든 모습을 보고 인상적이어서 만들어 먹어 본적이 있는데요 정말 괜찮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http://blog.daum.net/myfoods/8525317 ☜칼스버그님이 쓰신 글로 아버지의 그리움이 묻어나는 생강편

http://blog.daum.net/chernsa70/11585124 은행요리 방법 참조하기

 

울집 임금님이 먹기 편하게 해주는 아침

3일째 우유곽에 넣어 30초를 돌리면 빵빵하고 터지며 익은 은행을 요렇해서  먹고 있는 은행 여덟알..

몸에 피가 되고 살이 되그라 외치는 아침

 

은행의 효능

은행의 원산지는 중국이다. 열매가 맺기까지 수십년이 걸리기 때문에 할아버지가 심으면 손자가 그 열매를 먹게 된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은행은 중국을 비롯하여 한국과 일본 등지에 주로 분포되어 있는데 잎이 부채꼴 모양이고 오리발 같기도 하여 압각수(鴨脚樹)라고도 한다. 은행나무는 암수가 따로 있는 지웅 이주이며, 5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10월에 익는다. 암, 녀간의 다정함을 표현하기 위해 은행나무도 마주 보아야 열매가 잘 열린다고 말한다.

은행의 열매는 밤에 오줌을 싸는 어린아이들의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잠들기 3-4시간 전에는 구운 은행 여래 5-6개를 먹이면 가벼운 증세는 몇일 안에 완치된다고 한다. 옛날 중국에서는 가마타고 시집가는 신부에게 떠나기 전 구운 은행 열매 10여개를 먹이면 무사했다고도 한다. 이와는 정반대로 옛날에는 임질에 걸려 소변보기 어려운 때에도 은행 열매를 먹이면 통증이 멎고 치료도 빠르다고 했다. 은행은 굽거나 가열해서 익히면 독성이 줄고 독특한 풍미가 나기 때문에 날 것으로는 먹지 않는다.

은행의 성분은 가식부분 (E.P)100g당 수분 55.2% 단백질5.1g 지방 1.7g 당질38.3g 섬유0.5g 회분1.2g 칼슘2mg 인 124mg 철분1.0mg 비타민 A 55iu 비타민 B1 0.22mg 비타민 B2 0.09mg 비타민C 15mg 나이아신 6mg 등이 들어있다.

은행에는 당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대부분이 전분이고 설탕분이 소량으로 섞여 있다. 신경주직의 성분이 되는 레시틴과 비타민 D의 모체가 되는 엘고스테린도 들어 있으며, 단백질도 질이 우수한 편이지만 은행의 특색은 고유한 풍미에 있다. (내용 인터넷 검색 인용)

집안으로 들어온 음식재료로 이것 저것 검색을 하며 공부도 하고, 요리도 해보고 재미있는 하루네요..

하루 하루 즐거운 일만 가득한 날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