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충남,대전

[충남 금산여행] 동물친구들과의 즐거운하루, 동식물 자연환경체험장 쥬쥬프랜드

동물친구들과 즐거운 하루를 즐길수 있는 쥬쥬프랜드에 다녀왔습니다.

조카들, 어릴적이 생각나네요, 지금은 다 커서 한번 같이 놀기도 하늘의 별따기 보다 어려운데요, 아이들이 있다면 눈여겨 봐주심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소개드릴 곳은 쥬쥬프랜드..

쥬쥬프렌드는 곤충&애완동물 전문업체인 KIUL(키울)농장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살아있는 동물과 식물,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종합체험학습장 브랜드로약 2.000여평의 부지에 실내체험장, 야외체험장, 소동물번식장, 등 여러시설을 갖춘 체험장으로 팬션 및, 희귀동물체험장, 습지체험장, 나비동산, 세계곤충전시장, 곤충사육장,물고기잡기 체험장등 여러가지 체험을 및 개구리동네 작은 친구들 만나기, 숲속 벌레마을 대장은 누굴까요? 외 의 다향한 체험프로그램이 있는 곳이랍니다.

주변볼거리로는 남한의 소금강이라 불리우는 "대둔산 도립공원", 팬션과 오토캠핑장이, 금산산림문화타운(남이자연휴양림),만인산자연휴양림, 산악오토바이의 스릴을 느낄수 있는 대전ATV오토캠핑장, 말과 함께 체험하는 스타승마체험장이 있습니다.

관람시간

하절기(4-9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절기(10-3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TIP: 체험장에 오시기 전에 홈페이지http://www.zoozoofriend.com 쥬쥬프랜드를 둘러보고 오시면 체험학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먹거리를(간식)을 준비해 오시면 원두막쉼터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맑은 하늘에 쥬쥬프랜드가 한눈에 들어 옵니다.

 들어가는 초입에 이날 날씨가 좋아서 나무뒤로 숨은 구름이 멋지게 보였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멍뭉이가 혀를 내밀고 방겨 주네요..

 

귀엽지요 족보가 있는 개들인데 하누리는 무슨종인지 모르겠네요..

 

 

쥬쥬프랜드 체험농장은 2011년 체험학습시설 대상농가라고 하네요 ^^ 

단순할수 있는 벽을 동물농장 답게 이쁘게 벽화를 그려 넣어서 단조로움이 없어지고 보는 재미가 한층 더 커보이네요..

 

 

 블루텅스킨크

덩치에 비해 아주 순한 편이며 혀가 파랗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스킨크도마뱀의 특징인 몸은 긴편이며 다리는 짧ㅅ습니다.

먹이로는 귀뚜라미, 슈퍼밀웜등 살아있는 먹이와 바나나등 과일도 잘 먹어요, 수명은 10-15년 정도이며 온도는 낮에는 27-30도

밤에는 23-25도가 적당합니다.

 그레이밴드 킹스네이크

수명: 15-20년

크기: 다자랄시(1-1.5m)

먹이: 쥐를 주로 먹으며 크기가 커지면서 먹이사이즈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환경: 부드러운 베딩이나 바트등이 있어야 하며 체온조절을 위해 큰물그릇이 있어야 합니다.

온도: 25-30도가 적당하며 사육장 한쪽은 체온조절을 위해 시원하게 두시는게 좋습니다.

뱀종류는 습도가 너무 낮으면 허물을 벗을때 잘 못 벗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뱀은 배부분이 따뜻한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소화촉진에 도움이 되고요, 먹이 공급은 일주일에 1-2번이 적당하며 먹이 섭취 후 2-3일 동안은 가만히 두시는 좋습니다.

 

 

 

 고슴도치

수명: 6-10년

크기: 다자랄시(20cm내외)

먹이: 작은 곤충류와 씨앗을 먹고, 요즘은 전용사료도 나오고 있습니다.

고습도치는 새끼를 낳는 태생으로 태어나서 6-7개월정도면 교배/번식이 가능합니다. 야행성으로 낮동안은 잠을 주로 자거나 은신처에 숨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류학적으로는 식충목 고슴도치과이며 분포지역은 유럽, 동북아시아, 인도, 남부아시아등지에 분포합니다.

 

 

 

 펫테일져빌

펫테일져빌이라는 이름을 가진 동물입니다.

말그대로 꼬리는 통통하며 털이 없는 누드입니다.

서식지는 아프리카이며 평균수명은 5-8년정도 되구요, 암컷의 임신기간은 약18-19일 정도이며 평균 2마리에서 6마리 정도 새끼를 낳습니다.

굴파는 것을 좋아하며 모래목욕을 좋아하기 때문에 모래를 넣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먹이로는 대부분 씨앗류를 먹습니다.

건조한 지역에서 살기때문에 물을 자주 먹지 않으나 수분공급은 해주셔야 합니다.

수분공급은 물을 이용하시거나 양배추 및 야채,과일로 해주셔도 됩니다.

 

저빌

저빌은 햄스터와 다른 마우스랑 같은 설치류입니다.

다른점은 일명 모래쥐라고 해서 햄스터나 다른 설치류에 비해 수분섭취량이 적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냄새가 아주 적으며 깔끔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설치류입니다. 또한 아주 순해서 물지 않으며 호기심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가타육지거북

육지거북은 채식성으로써 먹이는 야채나 과일을 주시면 됩니다.

(애호박, 치커리,청경채 등..)열대동물이므로 사육시 보온이 중요합니다. 스팟램프와UVB등은 필수적으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수명은 50년 이상, 사육시 한쪽면은 스팟으로 보온을 해주시고, 다른쪽은 약간 시원하게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거북이가 따뜻한 곳과 시원한 곳을 알아서 돌아다니기도 합니다. 너무 많은 습도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어류(민물고기)

어류란?

다른 척추동물들처럼 생활사의 어느 시기에 아가미 구멍, 척색, 등쪽의 관상신경색, 꼬리 등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현생어류는 공기호흡을 하는 양서류, 파충류, 조류, 포유류의 4강과는 뚜렷이 구별된다. 어류 가운데는 턱이 없이 흡반이나 여과섭식의 입을 가진 칠성장어와 먹장어가 있는가 하면, 완전히 연골로 되어 있으며 부레가 없는 상어·가오리·홍어와 같은 연골어류도 있다. 어류 가운데 가장 많은 종류가 포함된 경골어류(경골어강 어류)는 크기나 모양이 아주 다양하고, 뼈와 비늘이 경골성이며, 한쌍의 아가미 뚜껑이 있다.

인간이 어류에 대하여 크게 관심을 갖는 이유는 어류가 사는 환경은 인간과 직접 관련되어 있으며 어류는 인간의 적절한 수산관리가 필요한 식량자원인 데 있다(→ 색인:식품). 또한 어류는 모기 유충을 잡아먹는 포식자로서 질병을 억제하는 역할도 하며, 의학과 생물학의 실험동물로 유용할 뿐만 아니라 심미적·오락적인 면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색인:어류학, 의학연구, 낚시).

 

 

버들붕어

버들붕어는 각시붕어, 기생붕어, 꽃붕어로도 불립니다.

몸길이는 보통5-7cm 정도이며 몸은 긴편이면서 나뭇잎 모양으로 옆으로 납작한 편입니다.

몸의 빛깔은 등쪽은 어두운 녹색이며, 배쪽은 엷은 갈색입니다.

산란기는 6-7월달이며 서식장소로는 늪, 연못, 웅덩이, 뭎풀이 우거진곳에 서식을 합니다.

투쟁력이 강하며 둥지를 만들어 산란하는 습석이 있습니다. 분포지역으로는 우리나라와 중국입니다.

금강모치

금강모치는 최대 성장크기가 약 8-10cm정도 되는 물고기입니다.

적정수질은 약산성과 중성이며 수온은 18-24도가 좋습니다.

유영영역은 주로 중간층이며 몸전체적으로 은은한 갈색빛이 도는 색깔을 지니고 있습니다.

몸의 거의 중앙과 배부분에 2줄의 주황색의 줄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돌고기

잉어목 잉어과의 물고기입니다.

어린새끼들은 무리를 지어 헤험을 치며 몸의 크기는 보통 10-15cm정도 됩니다.

몸색깔은 등쪽은 갈색이며 배쪽은 연한 노란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이 말고 느리게 흐르는 곳에 서식을 하며 먹이로는 바위에 돋은 조류와 돋은 조류와 수생곤충들의 유충등입니다.

분포지역으로는 우리나라의 태화강이남, 동해, 다도해, 황해로 흐르는 모든 하천이며 일본입니다.

 

 

 

산양..아..욘녀석이 호기심이 굉장히 많은 눔이에요..

소리만 났다하면 달려들어요..ㅎㅎ

철망사이로 고개를 쭉 빼고 말입니다. 완전 귀요미에요 ^^

아이들이 먹거리 주는데 잘 받아 먹습니다.

 

 

 

 

 

 

 

메뚜기 볶음밥에 번데기 반찬은 맛있다.?

예전부터 먹어왔던 곤충의 종류를 알아보며, 다른 나라에서 음식으로 이용되는 곤충요리와 식량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이해하며 메뚜기, 누에번데기,

누에가루등을 먹어볼수 있어요~~

 

이곳은 나비관입니다.

나비의 구조 잠자리의 구조 메뚜기의 구조 여러가지를 볼수가 있어요..

 

 

 

물고기잡기 체험, 아이와 아빠가 하는 모습이 아름다워서 담아왔습니다.

 

 

다양한 체험장들이 한눈에 볼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런 정보도 있으니 아이들과 좋은추억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