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강원도

[강원도 여행] ITX 남춘천행 청춘열차타고 가보는 애니메이션 박물관의 구름빵 체험

용산역에서 ITX 청춘열차타고 떠나는 기차여행길에 춘천에 사는 별이언니☜가 마중을 나온다고 해서 설레이는 날이었다.

춘천역에 내려 밖으로 나왔는데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남춘천역에 내려 언니와 상봉 함께 여행길에 오른다. 쑥떡 쑥떡 속닥속닥 거리는 아침시간 다시 옮겨 탄 관광버스속에서 자욱한 하늘을 벗삼아 하루의 여행이 시작되었다.

남춘천역에서 15분가량 이동을 해서 애니메이션 박물관에 도착을 했다.

넓다란 박물관 광장에는 곧 쏟아질듯한 먹구름과 함께 운치있는 경치가 펼쳐졌다. 애니메이션이 뭔지 모르는 사람은 없을테고, 그곳에 무엇이 전시되어 있는지 궁금할 뿐이다. 솔찍히 아이를 안키워 본 나로서는 처음 늦겨보는 아기자기함이었다.

 

 

애니메이션 조형물들이 손님을 맞이 하고 있었다.

 

 

기차를 타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ITX 청춘열차에 얽힌 추억이야기

2012/05/19 - 평일 휴가로 ITX 청춘열차타고 남춘천에서 소양강댐에 가보다. 

2012/05/22 - 평일 소양호 유람선을 타고 비내리는 날의 청평사를 담다. 

2012/05/25 - [춘천맛집] 4개 방송사에 총 19회 방영되었다는 닭보쌈 그 맛은 일품이었다. 

2012/07/13 - 2012년 7월 춘클릿지등반 

2012/02/14 - 20110806 춘클릿지등반 

2012/02/09 - 20110806 한장으로 보는 춘클릿지등반 

2012/02/09 - 내손으로 찍고 등반하는 춘클릿지 등반 

2012/02/09 - 강을 등지고 등반하는 춘클릿지

 

 

남춘천역에서 언니를 만나 기념샷을 담아보아요~~

취미가 같아서 좋은 우리 입니다.

 

 

 

 

춘천역에 도착을 했는데 비가 먹구름과 함께 비가 살짜기 내리기 시작했어요~~

 

 

 

코스모스도 방끗 거리고 먹구름이 몰려 와도 멋진 날입니다.

 

애니메이션 박물관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2003년 10월 1일에 개관을 하였고, 강원도 춘천시 서면 현암리 367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유일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입니다.

1800년대 환등기와 슬라이드, 1960대 가스영사기, 최초의 장편애니메이션"홍길동" 아기공룡둘리 원본 셀 등 많은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곳이랍니다.

 

 

관광객들과 함께 구경하러 갑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영사기 줌렌즈모양 아이디어가 기발하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어느 애니메이터의 나른한 오후

An Animator on Mid-Afternoon Imagination

애니메이션은 멈춤이자 움직이며, 순간이자 영원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수 많은 그림과 그림, 순간과 순간이 만나서 이루어지는 예술입니다.

끊임없는 순간의 반복, 그 새로운 움직임들을 위해서 애니메이터들은 오늘도 손을 놓지 않습니다.

꿈과 영혼을 한장, 한장 혹은 한 조각, 한조각 빚어내 생명을 불어 넣는 예술가, 여기 한조각의 꿈을,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그리다 문득 잠이든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나른한 오후의 꿈속에서 길고 긴 여행을 떠납니다.

우리도 그의 꿈속처럼 아름다운 여행을 떠나보시죠~!

 

 

알타미라 동굴벽화/The Mural of the Altamira cave

스페인 중북부 알타미라 지방의 한 동굴에는 기원전 1만년경에 그렸을 것으로 추청되는 벽화가 있다. 그 중 다리를 여덟개나 그려 넓은 멧돼지가 눈길을 끈다. 이 그림은 사실적이 묘사를 떠나, 움직이지 않는 그림을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려는 인류의 노력이 이때부터 시작되었다는 증거가 되고 있다고 한다. 애니메이션이라는 말은 영혼 또는 생명을 의마하는 라틴어 애니마 Anima에서 유래 되었다. 즉, 영혼이 없는 것을 움직이게 하여 생명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애니메이션이다.

2012/08/22 - [울산광역시 여행]선사인의 고래사냥이 기록되어있는 울산암각화 박물관

2012/08/31 - 300여년 역사속 울주 대곡리 반구대와 집청정 어린이 예절방

 

 

 

 

 

오래전 촬영을 했던 가스영사기

 

애니메이션, 화려한 옷을 입다./The First Color Animation

1920년 미국에서 제작된 브레이 Bray 영화사의<토마스 캡의 데뷔 The Debut of Thomas Kaf>는 브르스터 자연 칼러법을 이용한 컬러애니메이션으로 세계 최초이다. 하지만 디즈니가<실리 심포니>시리즈를 기획하면서 1932년 테크니칼러 Technicolor사의 칼러현상 기술로 제작한 <꽃과 나무Flowers and Trees>를 3원색을 이용한 칼러 애니메이션의 시초로 본다. 서로 사랑하고 질투하는 나무와 꽃들을 의인화해서 만든<꽃과 나무>에 이어 <미키마우스 Mickey Mouse>시리즈는 1935년<밴드 콘서트 The Band Concert>에서부터 색깔을 적용했다.

 

 

 

 

인형애니메이션/Puppet Animation

인형이나 장난감, 미니어쳐등을 이용하는 것으로 입체공간내의 실체를 표현하느 것으로서 일정 공간내에서 대상의 위치와 현태의 움직임을 한컷씩 연속 촬영한다. 영상이 1초에 24프레임으로 구성되는 것에 착안해 24번의 움직임을 한 프레임식 직접 촬영하는 스톱모션Stop Motion 기겁으로 만드는 애니메이션이다. 특징은 현실감이 강하다.

인형애니메이션은 러시아의 라디슬라스 스타레비치 Ladislas starewitch에 의해 사슴벌레 전쟁Valka Zukow Rgachi이 만들어 지면서 시작해, 체코의 카렐제만 Karel Zeman과 이리 트른카 Jiri Tmka 에 의해 표현이 확대되고 있다.

 

 

아빠와 함께하는 여행

 

 

돌려보기도 하고

 

조트로프 Zootrope

조트로프는 페나키스티스코프의 발전된 형태로 1834년 영국의 윌리엄 조치 호너 William George Homer가 만들었다. 연속된 동작의 그림을 종이띠에 그려 원통 안에 설치한 것으로 원통을 돌리면 구멍을 통해 움직이는 그림을 볼 수 있다.

 

 

만화방에서 책을 읽는 아이들도 볼수 있었네요..

 

 

 

 

 

로보트 태권V 어릴적 이런 장남간 하나만 있으면 좋아했는데 그죠..

 

 

 

 

아이들이 둥둥떠다니는  구름으로 만든 빵을 먹자 ~!!

 

"백희나" 작가의 구름빵 그림책입니다.

신인작가 "백희나"님께서 2004년에 구름빵책을 출간하여 약 40만부가 팔릴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하누리 요고이 체험했는데 정말 재미져요, 배꼽빠집니다..

배꼽 조심하시고 보시길요 ^^

 

▲ 하누리의 구름빵체험기

 

언니들처럼 이런 저런거 다 해봤어야 하는데 모자를 쓰고 있어서 캐릭터가 뭘 해도 안어울리더라구요 ㅎㅎ

 

 

몇일전 여행다녀오고 나서 제과점에 남편이랑 갔다가 구름빵을 보았어요,

어찌나 웃음이 나오던지요..하늘을 날으는 구름빵체험 여행길에 꼭 해보시길 권합니다.

 

 

 

 

아기공룡둘리 원본 셀

 

 

1층 전시관을 보고 2층으로 올라가는 길 벽에도 애니메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PIDDLEY POM 피들리 팜 이야기

세상에 등장한 새로운 슈퍼 히어로, 팜팜을 만나는 이야기..

어린이는 상상속의 세계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물건 만드는 것을 좋아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스케치북에다가 이것저것 그리다가 자기의 그림들을 보호해 주는 영웅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블록으로 팜팜을 만들고, 여기에 종이 심장을 붙이면서 피들리 팜의 주인공 '팜팜'이 탄생합니다.

 이작품은 만 3-5살짜리 어린이를 위한 7분짜리 TV시리즈입니다.

 

 

디지털사운드체험 및 에어바운스 이용안내 3-10세미만 이용가능

소리나는 악기가 있어요, 옆에는 부모님들이 모여 앉아 이야기를 할수 있는 장소도 있답니다.

 

 

 

하늘에 먹구름은 몰려 오지만 애니메이션박물관은 멋지게 자리하고 있네요, 강원도에 여름 휴가를 자주 갔지만 이렇게 아기자기한 곳이 있다는 걸 몰랐습니다. 바다도 보고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용산역에서 ITX청춘열차타시고 춘천역과 애니메이션박물관을 순환하는 전용버스 83번 주말과 공휴일에 운행하는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버스 노선은 춘천역을 출발해 춘천시선거관리위원회~소양2교~소양중~신매대교~신매3리~금산1리~서면사무소를 거쳐 애니메이션박물관을 순환한다. 요금은 1100원이다.) 아이들과 구름빵 체험도 해보시구요.. 너무 재미있어요 요것은 하누리가 체험한 구름빵 동영상 꼭 보세요 ^^ 

 

  

애니메이션 박물관에는 공원도 넓고 벤치도 곳곳에 있어서 바다경치보고 기념촬영하기도 좋은곳이랍니다.

아이들이 있으신 부모님은 관심있게 보시고 가까운 춘천으로 여행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