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팬션,호텔,리조트

전설의 온천 원탕 척산 온천 휴양촌에 가보다.

척산온천호텔(휴양촌)Cheoksan Spa & Hotel

척산온천호텔(휴양촌)은 1973년부터 고온 53˚c 천연알카리성 온천수 만을 공급하고 있는 휴양촌으로 설악산의 소나무 숲길을 따라 산림욕도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강원도 제 1호 온천이다.

100% 천연온천수만을 공급하는 온천 대욕장은 남여 9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웅장하고 격조있는 시설로서 다양한 온천기능탕을 갖추고 있어 신선한 솔내음을 맡으며 온천욕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업무로 지친 스트레스를 날려 줄 수 있는 활력과 에너지가 나오는 힐링 테라피..

From Monday to Friday with work-weary can give vitality and energy to blow stress coming out healing therapies

A comfortable, luxurious and quiet inter space will give both rejuvenate and relax to your body and spirit.

 

 

항상 혼자있는 나를 위해 출장길에 같이 갈래라는 말을 해주는 남편이 있어 좋은날..

울산바위를 오르고 계조암 석굴보고 신흥사에 들러 이곳으로 왔다.

딸린 식구가 없어 좋은 중년이다.

2013/06/19 - 평일날 갤럭시 S3로 담아보는 설악산 울산바위

2013/06/20 - 울산바위 아래 또 다른 아름다움 계조암석굴(繼祖庵石窟) 

2013/06/25 - 척산온천 소나무숲 산책로를 살방걸으며 오디따먹고 버찌따먹고 걷는 힐링트레킹

 

 

신비함과 절경의 설악, 그리고 동해의 푸른 파도가 함께하는..

The eastern area of Korea is an ideal vacqtion  spot with a perfect combination of mountain and beach.

-Mt. sorak

This fantastic Mountain displays amazing sceneries all year round.

 

 

 

주변으로 산림욕 산책로가 있어 살방거리고 숲향기 맡기 좋았다.

 

 

인근주민들이 상처를 비롯한 피부질환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큰 효험을 보자 그 소문을 듣고 불치병에 걸린 사람들이 그 옛날에도 전국도처에서 모여들어 인근 소나무숲에 머무르면서 물을 마시고 씻고하여 쾌유의 몸으로 돌아가곤하여 유명해 졌다고 한다.

그리고 한 도사가 이 지형을 걸어보고 말하기를 이지형은 임학이 알을 품은 형국이므로 이성이 이지역을 개발하면 성공한다고 하였다.

"참 기인한 일이다." 그의 말과 같이 관[官]과 여러 큰 기업들이 개발하고자 하였으나 다 실패하고 소학(巢鶴) 임정희(林貞喜)여사께서 온천개발에 성공하였다고 한다.

신기한 전설을 가진 척산온천 휴양촌이다.

 

 

설악의 풍토와 역사, 그리고 많은 전설을 간직하고 있는 척산온천호텔(휴양촌)의 온천수는 푸른빛을 띠고 있으며, 피부병, 신경통, 류머티즘등의 질환에도 효염이 있다고 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오고 가고 있다.

국립과학 지질연구소의 결과로는 불소(F)와 방사는 물질인 라듐(Rn)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알카리성 온천수로 밝혀져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온천으로 알려지고 있다.

 

 

우리가 묵은 방에서 내려다 본 전경이 아름답게 다가왔다.

 

 

양실과 한실을 두루 갖춘 38실의 총객실 중 10명이상 이용이 가능한 단체실과 황토방 등 기능성 객실이 준비되어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안성 맞춤이다.

http:///www.cheoksan.co.kr/room/room1_01.php 가격표 보기

 

 

객실에 딸린 욕실에 온천욕을 혼자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대중탕이 싫은 사람을 위해 비취해 놓은 1인용 욕탕이 인상적이었다.

이것은 한실 욕조다.

 

 

  

산행으로 고단함을 온천수로 푹 쉬어주었다.

 

 

 

 

오크밸리 다음으로 척산온천 휴양촌에 반하고 간다.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자체버스가 시내와 설악산을 중심으로 순회하고 있으며, 대형주차장이 완비되어 주차염려는 없다.

앞으로 댓글은 생략 시간도 없고, 그냥 좋은정보려니 봐주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