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여블단

장흥 탐진강 편백숲우드랜드 물과숲-休 대한민국 정남진물축제

장흥 탐진강 편백숲우드랜드 물과숲-休 대한민국 정남진물축제 여행블로거기자단팸투어

장흥 탐진강 및 편백숲우드랜드 물과숲-휴(休)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여행블로거기자단 팸투어가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블로그에서 여행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는 여행블로거들이 모인 최초의 모임인 여행블로거기자단을 대상으로 7월 28일(토요일)~ 7월 29일(일요일)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장흥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물과숲-휴(休)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여행블로거기자단팸투어에서 한우물회, 장흥토요시장, 정남진물축제, 장흥삼합 숯불구이, 올갱이해장국, 편백숲우드랜드(편백소금집), 수문해수욕장, 갯장어 샤브샤브, 유치자연휴양림 등 전라남도 장흥군 문화 관광 여행지 맛집 취재가 진행됩니다.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티스토리, 야후 에서 여행 관련 블로그 를 운영하고 있는 여행블로거 들의 자발적 모임인 여행블로거기자단 은 지자체및 기업에서 초청하는 팸투어에 참가 한 후 각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관련 기사를 올려 우리나라 문화 관광 여행 명소를 온, 오프라인을 통해 알려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키고자 모인 서포터즈 성격의 모임입니다.

 

 

 

 

여행블로거들이 개별 여행블로그에 올린 여행 기사들은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개별여행(가족여행) 및 단체 여행객들이 여행을 가기전에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여 여행일정을 계획하는데 기본 자료가 됩니다

 

 

 

 

 

여행블로거들이 자신의 여행블로그에 올린 문화, 관광, 맛집, 농촌체험, 농수산특산물, 맛집 포스팅은 지자체를 찾는 관광객 다변화 및 유치극대화, 지역의 다양한 연계관광자원의 발굴 및 여행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l. 행사명: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팸투어

 

2. 장 소: 전라남도 장흥군청 관내

 

3. 일시: 2012년 7월 28일(토요일)~ 7월 29일(일요일) 1박2일

 

4. 진행: 장흥군청, 지엔씨21(리에또 http://www.lieto.co.kr/)

 

@ 블로거 참가 인원 :25명 내외

 

@ 참가신청 마감일 : 7월 20일(금요일) 13시

--------------------(진행상의 사유로 조기 마감될수 있습니다)

 

@ 참가신청자격 및 선정 우선 순위

1. 순창 팸투어 참가후 포스팅 우수회원

2. 여블단(팸투어, 포스팅, 게시판, 댓글) 활동이 적극적인 회원

3. 단장이 팸투어 참가를 특별 초청한 사람

4. 새내기 정회원 10% 내외 참여 가능

5. 블로그 운영과 카페 활동을 긍정적으로 하는 정회원 이상 활동우수자

 

@ 팸투어 참가회비: 10,000원(1박2일 일정/회칙에 의한 기자단 운영경비)

 

@ 일반진행경비는 주최 측에서 부담 합니다.

 

@ 준비물 : 카메라와 간단한 필기도구, 세면도구(수건포함)

 

@ 참가자 할일 : 팸투어 이후 빠른 시일내에 5개 이상 블로그와 카페에 포스팅

 

@ 팸투어를 처음 신청하시는 회원은 여행자보험 가입을 위해 주소 및

주민번호를 카페지기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여블단장 : 강경원(마패) faron@hanmail.net / 문의 - 010-5482-1325

 

@ 신청게시판 :

          여행블로거 기자단 카페

                            다 음 : http://cafe.daum.net/tourbloger

 

                            네이버 : http://cafe.naver.com/tourbloger

 

@ 포스팅(복사) 자료

               다 음 카 페 :  http://cafe.daum.net/tourbloger/QIiW/222

 

               네이버 카 페 :   http://cafe.naver.com/tourbloger/13749

 

===========================================================================

 

@ 팸투어 일정

여행블로거 기자단 팸투어 일정표

일 자

시 각

내 용

비 고

7/28

(토)

08:00~10:56

이동(서울→광주)

KTX

11:00~12:00

이동(광주→장흥)

버스

12:00~13:00

중식(한우물회)

13:00~14:00

토요시장

14:00~18:00

정남진물축제

18:00~19:30

석식(장흥삼합 숯불구이)

19:30~

자유시간

7/29

(일)

08:00~09:00

조식(올갱이해장국)

09:00~10:30

편백숲우드랜드(편백소금집)

11:00~12:00

수문해수욕장

12:30~13:30

중식(갯장어 샤브샤브)

14:00~15:30

유치자연휴양림

15:30~17:00

이동(장흥→광주)

버스

17:00~17:50

석식

18:06~21:00

이동(광주→서울)

KTX

-행사 일정은 진행상의 사유로 변경,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물, 신나는 여름, 알뜰한 피서~ 2012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다양하고 이채로운 물놀이를 통해 더위를 물리칠 수 있는 흥겨움을 선사하는 2012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가 2012년 7월 27일(금)부터 8월 2일(목)까지 7일간 ‘물과 숲 그리고 휴’라는 주제로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물놀이’, 자연의 기운을 채우는 ‘행복한 숲’, 활력을 재충전할 수 있는 ‘편안한 휴식’을 모토로 알뜰한 피서여행을 표방해온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는 2008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지난해까지 4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주최 :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을 수상하는 등 강변에서 열리는 물놀이 축제 중 방문객 숫자와 규모 면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명실상부한 국내최대 물놀이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5회째인 올해는 지난 성과를 기반으로 중장기적 발전모델을 정립한다는 목표 아래 천연무지개풀장, 지상최대 물싸움, 물썰매 등 물을 주제로 한 킬러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여 선보인다.

 

더위잡는 해결사, 물로 승부하는 Aqua Festival!

더위를 말끔하게 잊을 수 있는 아쿠아 페스티벌을 지향하는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7개의 각기 다른 천연 성분으로 채워진 ‘천연무지개풀장’, 물총과 물풍선을 이용한 물 난장인 ‘지상최대 물싸움’, 튜브를 타고 스피드를 즐긴 후 탐진강으로 바로 들어가는 ‘물썰매’, 재미있는 이벤트가 가미된 ‘맨손물고기잡기’를 들 수 있다.

축제를 대표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만들어진 천연무지개풀장은 편백나무탕, 녹차탕, 꽃양귀비탕, 장미탕, 헛개나무탕, 표고버섯탕, 미네랄워터탕 등 7개의 몸에 좋은 천연성분이 들어간 색색의 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행자의 유도에 따라 각각의 탕을 오가며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다 보면 천연성분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피부미인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역시 올해 처음 도입되는 지상최대 물싸움과 물썰매도 주목해볼만한 대표 프로그램이다. 편을 갈라 물총과 물풍선을 쏘고 던지면서 벌이는 물싸움 난장인 지상최대 물싸움은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형 이벤트다. 관광객과 관광객간, 관광객과 진행요원간 대결이 펼쳐지는 사이사이 다양한 복장을 한 퍼포머들이 끼어들어 웃음을 유도하는 퍼포먼스를 곁들여 물싸움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시원함은 물론 서바이벌의 흥미로움까지 맛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썰매 슬로프를 빠르게 내려와 탐진강으로 풍덩 떨어지는 물썰매는 속도가 주는 스릴과 탐진강 맑은 물이 주는 시원함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장어, 메기, 잉어, 붕어 등등의 민물고기를 잡는 맨손물고기잡기는 한 여름에도 차가운 물이 흐르는 탐진강 특설어장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누구라도 한 마리 이상씩 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엄청난 양의 물고기를 넣기 때문에 처음 시작한 2008년부터 크게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럽게 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을 위한 연령대별 물고기잡기와 주부, 연인 등을 위한 특화된 물고기잡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곁들여져 재미를 더한다.

 

 

다양한 수상 프로그램들로 넘실대는 탐진강

주행사장인 탐진강에는 우든보트, 리버카약, 편백나무뗏목, 희망의 줄배, 수상자전거, 오리보트, 바나나보트 등등 탐진강 물살을 가르며 더위를 식히고 망중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보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와 함께하고 싶은 아빠는 우든보트나 리버카약을, 온 가족이 함께 하려면 오리보트나 편백나무뗏목이 좋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미끄럼틀이 갖춰진 대형 수영장, 물 위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물축구와 힘 대결을 펼쳐는 물씨름, 물로 발사되는 로켓과 자동차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물과학관 등등 물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빼놓지 말고 체험해 보아야 한다.

축제의 재미를 끌어 올리는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약이 되는 작물과 희귀 작물을 둘러보고 몸에 좋은 한방 차와 전통주를 시음할 수 있는 초목수탁전시체험관, 장흥군의 농촌체험마을을 한자리에 모은 그린생태체험관, 아시아 각국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문화음식체험관, 남도의 맛깔스런 음식을 접할 수 있는 향토음식관 등도 놓치기 아까운 명물이다.

물의 중요성과 관련된 이야기를 극화한 ‘물싸움-너무 오래된 전쟁’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소품으로 재미를 주는 놀이극으로 7월 30일(월) 오후 2시와 4시에 공연된다. 이 외에도 감미로운 멜로디를 들려줄 남미라틴콘서트,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 세미누드촬영대회 등을 비롯해 기상대체험관, 짚공예장, 도자기체험관, 가훈써주기, 전통대나무낚시, 전통놀이체험, 돼지목에 리본달기, 그네 타고 물통건너기, 리어카 타고 물길러오기, 당나귀타기, 승마, 마차타기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쉼 없이 이어진다.

우드랜드 목공예센터에서는 나무로 로봇을 만드는 목공예를, 대덕읍 신리 바닷가에서는 미리 쳐 놓은 그물을 이용해 조류를 따라 들어온 물고기를 잡는 개매기 어로법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밤에 천문과학관을 찾는다면 목성, 이중성 등등 여름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

 

 

친절한 미소, 넉넉한 인심으로 손님을 맞는다!

이명흠 장흥군수는 “정남진 물축제는 탐진강의 맑고 차가운 물로 무더위를 확실히 날려버릴 수 있는 쿨한 축제이면서도 가계에 부담이 없는 알뜰한 피서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친절한 미소와 넉넉한 인심으로 손님을 맞이함으로써, 해마다 다시 찾아오는 여름휴가 명소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밝혔다.

물과 숲 그리고 休, 2012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 개최기간 : 2012년 7월 27일(금) ~ 8월 2일(목), 7일간

◎ 개최장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 주최 및 주관 : 장흥군, 정남진물축제추진위원회

◎ 문 의 : 정남진물축제추진위원회 061-860-0380

◎ 홈페이지 : http://www.jhwater.kr

◎ 주요행사 : 천연무지개풀장, 맨손물고기잡기, 지상최대물싸움, 오래된 전쟁 물싸움, 2012개 물풍선던지기, 물축구, 물썰매타기, 수영장, 물씨름대회, 개매기체험, 뗏목경주대회, 리버카약경주대회, 보트체험(수상자전거, 편백나무뗏목, 줄배타기, 우든보트, 오리보트, 바나나보트, 리버카약), 물과학관, 초목수탁체험관, 남미라틴콘서트, 세미누드촬영대회, 개막축하공연, 전국대학생뮤지컬갈라콘서트, 전국동네밴드경연대회 등등

 

 

찾아가는 길

<승용차>

1. 호남고속도로 → 문흥IC → 29번 국도 → 장흥 → 정남진물축제 행사장

2. 서해안고속도로 → 목포광양간 고속도로 → 장흥IC → 정남진물축제 행사장

※ 내비게이션 : 장흥군청

<대중교통>

1. KTX : 서울 → 광주/나주 → 시외버스 → 장흥

2. 버스 : 서울 → 장흥(일 6회), 부산→장흥(일 6회), 광주 → 장흥(일 3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