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탈/일상이야기

포스퀘어로 글로벌 친구들과 소통해요~~

 

휴대폰에는 마켓플레이어가 있어요 그곳에서 "포스퀘어"라는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 다운을 받고 나면 바탕화면에 생성이 됩니다.

액정좀 닦고 사진 담을 껄이라는 후회와 함께 ㅎㅎ 얼마전 휴대폰을 갤럭시 노트 3로 바꾸었어요, 저는 아줌마라 그런지 아주 넓고 편하고 좋은데요, 약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할때마다 한번만, 항상 이 단어가 떠요 클릭을 해야 연결이 됩니다.
그런거 말고는 사진도 잘 담기고 좋은거 같아요~~

2013/11/01 - 친절한 삼성 갤럭시 노트3 구입후 "하늘공원" 첫 출사

페이스북이 뭔지도 모르고 하기 시작해서 조카들과 소통을 하고, 외국에 있는 조카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 시작했는데 요즘은 리얼한 대화가 재미있어서 푹 빠졌네요, 그러던중 포스퀘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외국인 친구랑 친구를 하고 있는데 어느날은 이친구가 이걸로 접속을 하는거에요? 뭔가 궁금해서 물어보니 행선지를 이곳에 올리라는 겁니다.  스캐쥴 대로 하루 하루를 보내니 삶이 힘찹니다. 요즘 일주일 정도만 지나면 내가 뭘 했더라 하는데 이것을 들여다 보면 내가 뭘 했는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저는 재미있어서 너무 자주 올리는 사람이 되어 "시장님"이 되었네요..홧팅2

 

 

 포스퀘어란?
SNS (Social Network Service)의 일종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서비스를 의미하는데요, 특히 위치서비스를 주 기능으로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GPS 기능을 이용해서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어요, 바로 이런 기능을 이용한 것입니다.

자신의 위치를 알리고 공유해서 다른 사용자들과 이야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이 가는 장소마다 Check-in 기능을 이용해서 일종의 보상같은 개념인 벳지(Badge)를 받을 수 있으며 특히 특정장소를 가장 많이 방문하게 되면 시장(Mayor)청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뱃지의 종류는 약 200가지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것을 모으기 위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포스퀘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포스퀘어와 유사한 SNS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아임IN, 씨온, 싸이 플래그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SNS 시장에서 포스퀘어가 주목받는 이유는 위치 써비스라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인터넷 발췌)

위치기반,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통신, 네트워크, 무선, 이동통신, 모바일 서비스


산행하고 숨이 찰때마다 사진을 담았어요, 그리고 체크인을 했죠 어디 산이라고욤 그리고 팁을 남겨주죠
그러면 저와 친구인 사람이 근거리에 좋은거 있나 보고 가게 되는데요, 친구 따라 강남간다고 정말 가게 됩니다.

 

 

가는 곳이 많다보니 친구들 중에서 1등도 먹게 되는데
그것은 중요하지 않아요, 내 살아가는 데 패턴을 만들어 주는 아주 좋은 아이템 같은데
나쁜 사람들이 나쁜 마음을 먹지 않는다면 내게는 최고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 됩니다.

 

 

친구, 아는 언니가 글이 올라오면 바로 바로 메세지를 날려 줄 수 있구요..
아 이언니 어디 가네가 보이죠~~

 

 

왠지 가게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체크아웃을 해드려 보는데
수고 했다는 차원에서인지 뱃지를 부여해 줍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뱃지를 받을 때마다 신바람이 난다는 거죠~~

 

 

 

 

 

 

포스퀘어가 인증한 배지의 수가 40개가 넘으면 지구촌 어느 곳이든 50곳 이상의 장소에서 메이어(시장)라 인증받는 친구라면 그 친구에게    친구신청을 권하게 됩니다. 친구에게 포스퀘어 관련된 도움을 줄만한 위치에 있다고 판단하게 되는 거죠..

포스퀘어 인증 배지나 메이어(시장직)는 포스퀘어 정보공유를 위한 팁이 200개 이상, 스마트폰으로 업로드된 사진이 100장 이상 포스퀘어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첨부한 친구라면 친구로 삼을 것을 추천합니다. 팁과 사진은 친구들과 정보를 공유하려는 마음이 있지 않으면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그 친구와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하며 하루 하루 재미있는 삶을 살아보세요~~^^

 

 

하루 하루가 더 많이 바쁘고, 마음의 활력소가 생기고 재미있어 졌어요..
무엇을 하냐에 따라 누가 내옆에 있어 주냐에 따라 내인생의 가치관이 달라진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이네요~~^^

 

휴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하누리는 조카사위 다리 매달러 친정에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