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서울.경기

평일 오후 서측 425계단을 올라 보는 하늘공원에 갈대 숲

하누리 네이버블로거에 블친언니가 555,555만명이 블로거 방문 기념으로 이벤트를 내셨는데요, 퀴즈 문제가 5개 문화재에 관한 모두 여러운 문제였습니다. 언니 블로거에 많은 문화재 자료가 있었고, 하나 하나 찾아서 답을 하는 거였는데요, 솔찍히 많은 글을 올려 놓으셔서 찾기도 무지 어려워 네이버 박사님의 도움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영광의 행운 이곳에서 언니의 블친들과 하늘공원 출사를 하게 되었네요~~
하누리는 사진찍는 것을 좋아했는데요, 직장과 집만 다녀서 사진만 전문으로 하는 모임단체가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블로거님과 블친언니가 여행블로거기자단을 알려 주셨고, 이야기를 듣고 카페 가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곳에서 활동을 하다가 페이지의 세상만사블로거 언니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여행과 일을 하시면서 살아 가시는 언니의 모습에 매번 만날때 마다 반했는데 어제의 모습에 또 한번 반했답니다. 그 이야기는 하늘공원 다음에 보여 드릴께요~~

이곳에서 페이지의 세상만사 언니가 서프라이즈..새로운 숙제를 주셨는데요, 너무 재미있었어요, 그래서 이야기 해드릴께요..

그냥 갈대만 보면 지루하지 않을까 싶으셨는지 첫번째는 가장 동그랗고 가장 크고 자연에서 주워오기2번째는 따지 않고 공원에서 가장긴것 찾아오기 3번째는 새의 깃털찾기 요 숙제를 주셨는데요 사진을 담으며 마치 어릴적 소풍와서 보물찾기를 하는 느낌이 나서 무척이나 재미있었어요~

 

 

6호선 월드컵경기장 1번출구에서 언니들과 만나서 서측 하늘공원을 오르기로 했습니다.

평일날 올라보는 하늘공원이라 설레고 들뜬 마음이었지요..

계단을 한계단 한계단 오르다 코스모스를 발견 코스모스 담으려고 하는데

그림자가 보이는 거에요, 같이 담았는데 멋진것 같습니다.

어떠 신가요? 항상 질문을 해도 답은 없지만 전 계속 묻지요..ㅎㅎㅎ

 

 

구두를 신고 출근을 했다가 오후에 일찍 퇴근을 한터라 신발이 걱정이었습니다.

구두를 신고 여길 어찌 오르나 암담했지만, 오르다 보니 높이 425계단을 오르게 되었네요~~

 

 

 

이차는 하늘계단 오르는 초입까지 바래다 주는 것으로 왕복 3,000원 한다고 하네요..

 

 

 

하늘공원계단 이용시간은 위 사진을 참조 해 주시구요 ^^

 

 

계단이 높지 않고 낮은 계단이 찬찬이 있어 오르기 쉬웠네요~

 

 

 

높이 올라서 벤치를 찾는데 멋쟁이 아자씨들이 하나가득, 음흉한 웃음 한번 지어 주구요, 몰카도 해보아요~~

 평일의 모습입니다.

 

 

다리밑 물빛은 반짝반짝 빛나고 한가롭네요, 평일날 높이 올라 볼수 있는 이런 삶의 여유를 느낄수 있어 좋으네요 ~

 

 

 

갈대숲을 지나

 

 

 

하늘을 담는 그릇

햇빛(별), 구름, 바람, 비, 대기를 품는다, 담는다, 껴안는다.

광활한 대지에 올라 하늘을 보고 또 보았습니다.

땅을 걷고 또 걸었습니다.

풀을 만지고 또 만졌습니다.

하늘공원에서 희망을 보는 일이란, 자연 그 자체를 보는 일입니다.

삶에 지친 이들이 이 곳에서 희망을 보는 일이란, 죽었던 뿌리에서 새싹이 돋아나는 것처럼

희망전망대도 뿌리를 내리고 자라게 해야겠습니다.

자연과 함께 어울리고 춤추고 노래하게 해야겠습니다.

마음이 그릇이면 천지가 희망입니다. (표지판 글을 옮겨 담았습니다.)

 

붉은 토끼풀

원산지는 유럽 분포: 중부, 남부지방

여러해살이 풀로 줄기는 옆으로 퍼지다 위로 자람 높이 20-70cm 털이 많고 작은잎{3-7cm)3장씩 달려 있다. 달갈형, 가장자리에 잔톱니가 있고 연홍색이다.

 

?

 

 

하늘을 담는 그릇 위에는 사랑의 열쇠가 있습니다.

요런 느낌 나는 곳이 몇군데 있지요 

2012/09/02 - 2012년 구월의 첫날 인사동 거리풍경과 쌈지길 

2012/02/17 - 내가 본 남산 그리고 한쿡의 한정식뷔페음식

 

 

2010년 부터 다음에서 블로거를 일기쓰는 용도로 사용을 했었구요,

우연히 다음블로거에는 포토북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가 찍은 사진으로 만드는 내 일기장 표지 어떤가요? 정말 이쁘죠~~

하누리는 하늘공원에서 담은 열쇠고리 사진으로 예쁘게 포토북 일기장을 만들어 가끔 추억을 꺼내 본답니다. 

2012/03/02 - 하늘공원을 갔다가 우리나라 전통주 술 축제를 보았습니다. 

2011/11/26 - 하늘공원 냉이숲에서 만난 새끼 다람쥐

http://blog.daum.net/les7629/2507 20111028하늘공원의 가을을 담아 왔습니다.(다음블로거에 있을때 담아온 사진)

http://blog.daum.net/les7629/891 하늘공원 갈대축제

 

 

 

멀리 국회의사당 낮풍경도 보이네요~~

 

 

매립가스포지시설이에요

 

 

 

 

호박이 넝쿨째 줄렁 줄렁 열려 있었네요~~

 

 

 

 

 

세상에 이케 못생긴 호박은 첨 봤어요~~ㅎㅎ

하늘공원에는 단호박, 조롱박, 쑤세미가 익어가고 코스모스가 한들거립니다.

 

 

 

저 가냘픈 다리로 갈대를 부여잡고 있는 뇨녀석 코를 톡 하고 때려 주고 싶었습니다.

 

 

 가을 풍경이 늦겨 지시나요?

 

 

어릴적 참 많이 가지고 놀던 우산대

 

 

 

초가 지붕위에는 조롱박이 익어가구요, 정자에는 수다소리가 들립니다.

 

 

 

돼지감자
국화과에 속한 여러해살이풀, 땅속줄기는 감자 모양이며, 줄기는 높이 1.5~3미터이고 잔털이 있다.

오늘 페이스북에서 페친님이 돼지감자꽃이라고 알려주셔서 하나 배웠습니다. 

 

 

 

 

 

그녀들의 가을문

 

 

http://blog.naver.com/bgjy11 ☜인지니 블로거 가보기

하늘공원 출사와서 인지니님에게 빛이 들어왔을때 사진촬영방법을 배웠답니다.

같은취미를 가지고 함께 여행함이 즐거워요~~

 

 

예쁜남동생에게 사진찍는 방법도 배워보구요, 멋진언니를 통해 새로운인생살이를 배워갑니다.

하누리 인덕이 있나봐요, 좋은분들과 아름다운 사진여행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