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경남.경북

[울진여행]맑은 날 가보는 울진 아쿠아리움

 친환경엑스포공원

울진에는 200년 이상의 소나무 1,00여 그루가 자생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기 드문 생태공원으로 강과 바다가 만든 20여만 평의 대지위에 한국자연을 축소하여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공원이 있습니다.

또한 야생화 관찰원, 원예치료관, 아이스링크장,인라인스케이트장,주공연장 등 야외에서 즐길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친환경엑스포공원내에는 울진 아쿠아리움이 있습니다.

울진아쿠아리움은 국내 3번째 규모로 희귀어종인 바다물범과 해마를 비롯하여 약 5,000여 마리의 다양한 어류를 전시하고 있고 자연상태에서 쉽게 관찰 할 수 없는 살아있는 해야생물들의 모습을 관람하며 체험해 볼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또한 울진대게의 보금자리인 왕돌초를 직접 만나볼수 있으며 3D 영상을 통해서 바다를 탐험하는 바다원정대의 일원이 되어 보기도 하고 울진아쿠아리움의 마스코트인

물범 몽실이를 직접 볼수 잇는 기회가 주어지며 야외 전망대에서는 넓은 동해와 국내 최대 생태경관보전지역인 왕피천을 내려다 볼수 있습니다.

2012/04/26 - 아홉구비를 넘어가야 나오는 왕피천 마을의 비내리는 풍경

운영시간 9시-18시(11월 -3월 9시-17시)3개 전시관 월요일 휴무

왕돌초 피딩타임 오전 11:00-11:10 / 오후 14:00-14:10

물범 피딩타임 오전 11:30-11:40 / 오후 14:30-14:40 쇼타임에 시간을 맞추어 가시면 왕돌초와 물범피딩을 보실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볼록렌즈로 울진아쿠아리움건물이 한눈에 들어와서 신기해서 저를 같이 넣어서 담아왔어요..

맑은 하늘과 아쿠아리움전시관이 보이죠..

 

 

 

넓은 들판에 유채꽃이 만발 하였구요, 소 모형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울진대게란?

울진대게의 유래는 신증 동국여지승람 제 45권 평해군편 및 울진현편의 기록에 의하면 "대게"를 자해라 하여 자주빛 색깔의 게라 표기하고 있으며,옛날부터 중요한 특산물로 "대게"가 포함되어 있음을 기록에서 알 수 있다.

울진대게의 원조 마을은 행정 구역명으로 "경북 울진군 평해읍 거일2리"로 "거일"이라는 이름은 "게알", "기알", "거일"로 지명이 변해왔으며, 당시 울진에서 대게잡이를 가장 많이 했던 마을이 이곳이다.

울진대게는 다른 바다 대게와는 달리 속살이 쫄깃쫄깃하고 담백해서 맛이 좋아 일찍이 궁중에 진상되어온 특산물로 그 명성은 멀리 일본에까지 알려지고 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커다랗게 자리잡은 수족관에는 계절별로 고등어와 전갱이가 관광객들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검은점 곰치

Blackspotted Moray/학명 Giymnthorax isingleeno 곰치과

 

 

 

해저동굴 천정에는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고 새끼상어가 왔다 갔다 합니다.

 

 

 

 

 

 

 

요 해파리가 참 귀여워요 너울 너울 춤을 추는데요 애교가 끝내줍니다.

 

 

말쥐치

학명 Tnamnaconus modestus/북어목 쥐치과

특징: 북어목 쥐치과의 바닷물고기이다.

쥐의 이빨을 닮았으며 행동이 느리다

포를 떠서 조미한 것을 쥐포라 한다.

 

리본일

뱀장어(eel)라 불리는 가장 예쁘게 생긴 녀석이 블루리본일이라고 하네요

처음에 태어나 애기 시절에는 몸체가 검은색을 띄고있고 다 자라서 성체가 되면 매우 밝은 파랑색을 띈다고 합니다.

머리에 당나귀 처럼 솟아 있는 것은 귀가 아니라 먹이를 유인하기 위함이구요, 굴속에 몸을 숨기고 살기 때문에 먹이를 유인해서 잡는다고 합니다.

http://blog.naver.com/sddhq/110122550945 ☜ 스쿠버 다이빙을 사랑하는 진스다이버

 

박싱새우

학명 Stenopus hispidus/새우과

몸과 집게는 붉은색과 하얀색이 교대로 나타난다.

 

 

 

베너피쉬

학명 Heniochus diphreutes/나비고기과

흰바탕에 검은 두개의 세로줄이 있으며 등지느러미 앞부분이 길게 뻗어 있다.

 

 

튜브웜

학명 Protula bispiralis/극피동물

특징 가느다란 튜브속에 몸을 숨기고 튜브밖으로 총체같이 생긴 폴립을 펼쳐서 지나가는 플랑크톤을 먹는다.

 

말미잘

학명 Entacmaea quadricolor/아네모네과

거품 말미잘의 채색은 갈색을 띄거나 초록색 빛이 도는 갈색을 띄고 있다.

촉수의 끝은 동글동글한 경우가 많으며, 색깔은 밝은 초록색을 띄고 있다.

 

해마

학명 Chippocampus kuda/실고기과

특징 여름이 가까워지면 수컷은 활동이 민첩해지고 몸 빛깔은 담갈색에 회색을 띠게 된다.

관상용으로 수족관 등에서 사육한다.

 

무희나선꼬리해파리

불빛을 받으며 떠다니는 움직임이 다른 해파리로 우리나라 고유종으로 유영때는 먹이를 잡아 먹지 않고 촉수에 걸린 먹이만 먹는다.

 

 

커다란 대형수족관에는 잠수부가 거북이에게 먹이를 주려고 들어왔습니다.

 

 

 이녀석이 어찌나 식탐이 많던지요, 재빠르게 달려 옵니다.

 

 

먹이를 먹고 유유히 가는 녀석..

거북이가 사육사가 주는 먹이를 잘 받아 먹는 것이 재미있었지요..

 

 

 

 

멋지사육사님입니다.

안에서 하트를 만들어 보여 주셨어요.. 어때요 멋지죠~

 

울진의 마스코트인 몽실이

물범으로 울진아쿠아리움과 함께한 멋진 녀석입니다.

애교도 많구요, 사육사에게 뽀뽀도 잘해주어요

 

 

둥그런 수족관 안네서 몽실이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멋진 사육사님이십니다.

사실 몽실이 식사시간이었습니다.

사육사님한태 잘먹었다고 뽀뽀사례도 날려주네요~

 

 

 

 

다양한 생물들을 볼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오니 또 다른 세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만 보기 아까워서 담아 왔어요 자 보실까요~~

 

 

공작새 참 오래만에 보아요, 저 카메라에 담으라고 날개를 활짝 펴주어서 담아왔어요..

철망사이로 담기 애먹었지만, 그래도 만족스럽네요 ^^

 

 

으름다래터널 위로는 파아란 구름이 흘러갑니다.

 

동백꽃도 피어있구요..

 

 

 

 

 

울진곤충여행관

울진곤충여행관에는 곤충전시관, 곤충생태관, 천적곤충관,누에생태관,야외곤충공원이 있습니다.

1만 2천여점의 국내외 각종 희귄곤충들과 희귀화석,디오라마기법 전시, 3D AR영상과 에어비젼을 이용한 최첨단 영상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환상의

세계를 접하실수 있구요, 곤충생태관에는 곤충전시관 2층에서 곧바로 곤충생태관으로 들어가는 국내 유일의 평면 구도가 아닌 입체구도의 생동감 있는 생탠관입니다.

약 5천여마리의 각종 살아있는 나비들을 방사하여 인간과 군무하는 나비와의 교감을 유도하는 생태온실입니다.

인공폭포와 계류, 나비목 생태,벌목생태, 딱정벌레목 생태, 메뚜기목 생태, 수질정화Sys-tem, 한그루에서 15,000개가 열리는 토마토숲이 있어요

천적곤충관에는 농작물에 해충을 방사하고 해충의 천적곤충을 들여놓아 이동형 유선 현미경으로 해충을 포식하거나 기생하는 모습을 볼수 있구요 누에생태관에는

누에의 한살이 알-유충-번데기-성충의 생활사와 각종 색깔누에와 얼룩말누에, 표범누에 등 신기한 누에를 관찰할 수 있으며, 물레로 실뽑기 체험을 할수 있습니다.

 

 

 

 

 

 

 

 

 

 

친환경 엑스포공원에 매력에 빠졌다가 갑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울진으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

 

ps : 이글을 보실쯤 하누리는 금산을 가고 있을거에요, 이웃블님 다녀와서 멋진 사진으로 인사드릴께요..

6월 첫째주 즐거움만 가득한 날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