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탈/요리사님 따라해보기

이웃블로그요리사님 레시피로 만들어보는 야채구이& 묵은지 두부김치,대추밀전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워봐가 이웃요리사님의 레시피를 응용해서 음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blog.daum.net/ajdajddlsp/15964148 ◀ 든솔님 레시피 레시피
http://blog.daum.net/sunshine513/7834451 ◀ 조선의 국모님 레시피
2012/02/16 - 이웃블로그 조선의 국모님 레시피로 만들어 보는 오징어가 들어간 두부김치
http://blog.daum.net/earthenwall  ◀ 담이님표 도자기 그릇

저는 이 두분의 요리를 응용해서 음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담이님표 그릇에 이쁘게 담아넸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요리도 못하면서 음식을 올린다고 하시는 데요, 맛검증 되었습니다.

야채를 구워서 먹어도 맛있구요, 고정관념을 확실히 깬 동그란 두부 눈으로 보기에도 이쁘고, 맛도 좋으네요..

만드는 방법은 두분의 레시피를 참조 하시면 되구요, 배워봐가 얼마전 이사를 했습니다.
저희 엄마가 저를 항시 걱정을 하시는 데요, 안심시켜 드리려고 맛있게 음식을 만들어 초대를 했습니다.

회사다니며, 밥해먹고 살기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그러나 요리를 해서 정성껏 사진올리고 요리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을 존경합니다.

그분들 덕에 직장인인 저희 같은 사람이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 먹는답니다.
감사드리구요,

요리 개발은 못하지만, 따라서 비스 무리하게 만들어 먹는 건 참 잘하는 배워봐가 올해 84세가 되신 친정엄마를 위해 한상 차렸습니다.

 

어머니가 주신 호박말린 나물을 볶으고요
올리브유를 넣고 볶다가 국간장조금,마늘다진것,소금약간,들기름,깨소금을 넣어 마무리 했어요..

 

든솔님이 가르쳐 주신 야채구이 레시피를 보고 소금 후추 바질(허브)로 간을 했습니다.
그리고 250도 오븐에 20분간 굽기만 하면 됩니다.


원래는 든솔님처럼 봄동으로 유자청 샐러드를 하려고 했는데요..
저희 엄마가 연세가 있으셔서 그건 좀 아니다 싶어서 겉절이 기본 양념 했습니다.


 

 

 

조선의 국모님 레시피로 다가 비슷하게 만든 묵은지 두부김치
저는 김치를 통째로 팬에 담고 올리브유붇고,김치국물 자박하게 넣고 매실즙을 조금 넣어 푹 쪄냈습니다.

배워봐가 만든 두부는 왜이렇게 힘이 없을까요?
저를 닮은 거 같아요, ^^


 

 

든솔님표인데 재료가 약간 다릅니다.
집안에 있던 재료를 응용해서 만들었구요, 맛은 달콤하고 부드럽고 쫀득거리고 좋습니다.


 

 


막사모라고 들어 보셨을까요?
막걸리를 사랑하는 가족모임입니다.
주전자를 찌그러 트리고 막걸리 잔을 구입했습니다.







이렇게 이웃블님 레시피로 한상차렸는데요 괜찮나요?
주전자에서 따라지는 막걸리 맛이 근사합니다.
때로는 가족들과 요러한 모임도 좋겠죠~~



저희 큰언니가 얘 도자기 그릇에 찌그러진 주전자가 안어울린다며, 이걸로 막걸리 주전자를 하라고 하시네요..
어때요 괜찮겠죠~~


담이님한태 구입한 도자기 그릇에 소박하게 담긴 음식이 맛갈스러워 보이고,
이웃블님 덕분에 배워봐의 음식 솜씨가 날로 날로 발전 합니다.

오늘 하루도 힘나게 보내시구요, 기분좋은일만 가득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