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가 찾은 맛집 리뷰/전남,전북맛집

[전북 순창맛집] 고집 스러울 정도로 순진하게 3대가 만드는 순두부백반

순창 팔덕에서 재배되는 순수 우리콩으로 만든 순두부로 순두부찌개와 두부전골을 만들고 있다는 고집스러울 정도로 순진하게 3대째 만드는 순두부백반집에 왔습니다.

 이집은 독특하게 순창고추장으로 다데기를 만들어 처음 나올때 요렇게 셋팅이 되어 나옵니다.

강천사거리에 위치한 순흥즉석순두부는 30년간 순창 지역민과 관광객의 사랑을 받아온 순두부 전문식당으로 발돋음 했다고 하네요..

순백의 아름다운 순두부와 의 만남

 

세계적으로 웰빙음식이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콩에 대한 요리를 선호를 하는데요

그중 뚝배기에 보글 보글 끓어지는 순두부 가장 인기가 좋은것은 아시죠..

자 안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이집은 두부를 만드는 공장을 겸하며 장사를 하고 계십니다.

시간대를 잘 맞추면 두부 만드는 것도 보실수가 있구요, 따끈한 두부도 드셔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마침 두부가 만들어 지고 있어서 보게 되었네요, 저희 요 두부를 맛볼건데요, 한접시에 저렴합니다.

 

 

 

 

기본상차림은 이렇습니다.

소담스럽게 담겨진 반찬은 맛도 좋구요, 두부한접시는 2,000원 별도 주문을 했습니다.

 

 

간장순두부를 먹다가 고추장순두부를 먹으니 색다른 맛인데요, 얼큰하고 뒷맛이 칼큼합니다.

다데기가 고주장양념이라는 것이 독특하구요, 밑반찬은 가정집 백반처럼 먹기 좋았습니다.

 

 

 

 

간이 좀 쎄다 싶으시면 다데기를 조금 덜어 내고 드시면 될것 같아요, 담백하고 저희는 좋았는데요..

씹을 필요없이 몽글 몽글 입안으로 넘어가는 부드러운 맛..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저한태 테클은 걸지 마시구요, 가까운 곳에 계시거나

여행길에 이곳을 지나가실일 있으시면 들렸다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막나온 따끈한 두부에 김치 턱 하고 올려 먹으니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간장양념장에도 먹어보구요

밤새 달리셨다면 속을 확 풀어줄  아침식사로 순두부백반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는길이라면 한번더 다녀가 보고 싶은 집이랍니다.

 

 

아침식사로 위장을 부드럽게 달래줄수 있는 순두부 백반 정식 어떠세요?

여행길에 전남순창을 가실일 있으시면 두부공장이 딸린 순흥순두부 맛 보시고 가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