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탈/요리사님 따라해보기

이웃블로그 Creamy님이 가르쳐주는 미니 감자호떡 만들기 따라하기

다음블로거에서 티스토리 블로거로 이사온 사진입니다.

 

2012/02/22 - 요리사님 레시피 따라서 해와 달을 지도 품어 보았습니다. ^^


주말이네요 너무 좋은거죠~~

온집안이 피죤향기로 도배를 한 아침입니다.

아침일찍 이웃블로그님 블에 순회를 했습니다.

요즘 집에 컴퓨터가 속을 썩여서 느려 느려~~ 이래 되가지고 몇군데 못 갔습니다. 늘상 감사하고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워봐가 요리를 따라해 보고 싶어서 요리사님 레시피를 훔쳐 보러 갔네요~~

 

자 오늘의 레시피 크레미(Creamy)님을 따라 해보고 싶습니다.

다른 의도는 없구요 요런 재료가 들어간다는 걸 말씀 드리기 위해서 조금 훔쳐 왔습니다.

조기 위에 주소를 주소창에 넣으시면 그리고 갑니다.

http://blog.daum.net/aspoonful ☜ 요 주소를 클릭해도 갑니다.

집에 감자를 찾아 보니 다 썰어 냉동고에 있네요..저는 직장인이라 스피드 요리를 즐겨 해먹어서

쌀때 사다가 손질해서 냉동고에 지퍼팩에 보관을 하고 먹습니다.

번뜩이는 잔머리가 고구마를 생각해냈네요.. 호박고구마는 수분이 많아서 물에 찌게 되면 더 질어 질것 같아서 저는 찜기에 쪄 냈습니다.

 

 

청양에서 구기자 쌀 농사를 지으시는

시누이가 보내준 호박고구마 작년에 주신건데요 올해 먹으라고 주신거가 있어서 색갈이 이쁘지요..

 

저도 요리사님 따라 하는 김에 두둥~~~도 해보아요

 

 

요리사님이 말하는 재료를 이렇게 저울에 재었습니다.

요기까지 하는데 3분도 안걸려요

 

저울에 재고 할동안 고구마가 다 익었습니다.

으깨어 주시구요

 

저울에 재놓은 재료를 쏟아 부어요 소금은 솔솔 뿌려 주시면 됩니다.

저도 따라 한것이니 여러분도 영양호떡이니깐 따라 해보셔요~~

자식이 있다면 레시피 전달해 주고 싶습니다. 블로그 통째로요~~

 

 

호박고구마 인걸 깜빡하고 물을 넣어서 좀 질은 감이 들어서 저는 찹쌀가루를 조금 더 넣어 줬습니다.

호박고구마로 할 시에는 절대 물을 넣지 마시고 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수저로 어느정도 치대다가 장갑을 끼고 반죽을 해주시면 되어요~~

위생장갑도 좀 작은손에 맞는 장갑도좀 만들어 주세요 관계자분 커가지고 훌러덩 훌러덩 합니다.

 

이씨아줌마 이쁘지유~~

요리하면서 이런 장난도 치구요 재미있네요..ㅎㅎ

저는 5일근무여서 오늘 같은 날이 최고로 신바람 납니다.

남편 보내고 나면 내맘대로 하고 싶은 걸 하고 살수 있지요 시댁이나 친정에 일이 없는 날에는요~~

 

저는 설탕대신 이아이를 넣었어요

 

잘 섞어 주셔요 달콤새콤 좋습니다.

이미 재료가 다 익은 것이기 때문에 금새 완성이 되네요~~

 

짜잔.. Creamy님 요리 레시피로 따라쟁이 배워봐가 만들어본 고구마 견과류 호떡이었습니다.

요리시간 20분안에 다 되구요, 셋팅하고 차마시고 30분에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러분께 보여 드립니다. ^^

 

크래미님 레시 피로 만든 호떡을 흙담이님표 접시에 담아서 아침식사 맛나게 먹었습니다.

그릇사고 덤으로 주신 요 컵과 접시가 맘에 들어요 담이님 지 너무 행복해요~~!!

 

http://blog.daum.net/earthenwall 혹여나 도자기 그릇이 궁금하시면 요기로 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도자기그릇을 직접 만드시고 본인이 직접 요리를 해서 올리는 요리블로그 입니다.

 

저는 그냥 제가 사용해보고 좋고 음, 빨리 해먹는 요리가 필요해서 블로그에서 좋은 정보로 따라 해보는

시간많은 아줌씨에요~~도움이 되셨을까요?

저는 도움 받고 살고 있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주제넘게 떠들어서 죄송합니다.

웃는 얼굴에 침 안뱉으실것 같아서 스마일...

:  요리블로그님들이 이렇게 어렵게 작업을 해서 글을 쓰신답니다.

보시는 거와는 다르게 힘이 들어요, 손꾸락 속에 숫자 별거 아닌거 같아도 눌러 주시면 힘이 난답니다.

아셨지요~~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