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이좋아/관악암장/BAC암장

용암장에서 영준씨 리딩한날..



오늘도 열심히 으샤으샤 근력운동을~~
영준씨 리딩한날 ~~!!



용암장 & 고물병풍암 어프로치 쉬워 인기 좋은 암장이다. 

용암장은 안양 삼성산에 자리하고 있다. 삼성산에는 이 암장 외에도 BAC암장, 인클암장, 숨은암, 대학암장 등에 많은 루트가 개척되어 있다. 이 암장들은 모두 인기가 있어 휴일이면 등반자가 몰린다. 삼성산의 암장은 주로 안양, 인천, 경기권 클라이머가 이용하며 최근 10여 년 사이에 개척되었다. 특히 숨은암은 겨울에도 따뜻해 1년 내내 등반을 할 수 있어 인기다.

용암장에는 총 23개의 자유등반루트가 있으며 한 피치의 짧은 등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용암장은 병풍 같은 바위로 높이 15m, 넓이 20m정도의 크기다. 화강암 수직벽으로 비교적 돌기가 잘 발달되어 있으며 페이스, 오버행, 크랙 등 다양한 바위형태를 하고 있다. 초.중급자들에게 적합한 암장이다.





대장은 높이 오르려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리딩하는 사람이다.
내 밑으로 생긴 후배들을 길러 내는 봉사적인 삶..!
그 삶의 매력을 눈으로 보고 익히며 하루 하루 살아감이 행복이었다.
새로운 이대장님이 탄생되는 순간 그 떨림을 작은 렌즈 갤럭시 노트 7로 담아 내었다.




보정을 하지 않아도 선명한 갤럭시 노트 세븐..
단점은 베터리가 일체형..보조 베터리를 항시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



 



비행기에서 내려 집에 도착후 4시간 자고 산행
오르락 내리락 7회씩 운동..
펌핑이 와서 더 이상 할 수 없을 때까지 바위에 달라 붙었다.



사진이 좋은 하누리는 운동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사진만 담기도 하고 내 맘대로 찍사입니다.

안양 예술공원 제1주차장(1일 주차요금 7,000원)에서 어프로치가 시작된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한다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산 21번지로 입력하면 된다. 고물병풍암을 가려면 제1주차장 입구에서 우측의 다리를 건너 100m 가면 오른쪽 도로변에 달걀 모양의 조형물이 있다. 이 조형물을 좌측에 두고 좁은 등산로를 따라 5분 정도 걸어가면 고물병풍암에 도착한다.

용암장은 제1주차장에서 개천 옆 좌측의 도로를 따라 300m 가면 오르막 산길이 시작된다. 나무다리를 건너서 좌측의 넓은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명상의 숲’ 표지판이 나온다. 표지판을 따라 10여 분 진행하면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우측의 길을 따라가면 명상의 숲이 나온다. 명상의 숲은 가까운 거리에 있고 많이 알려진 곳이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곳 명상의 숲을 등지고 우측으로 5분 정도 가면 좌측 숲 사이로 암장이 보인다. 제1주차장에서 용암장까지 20분가량 소요된다.

오늘도 안전하게 즐겁게 운동후 간답니다.
체력이 좋아 진 이유가 마카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