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탈/요리사님 따라해보기

수제 마카Maca 아이스크림

2~3년전에 양평에서 오디아뚜크림 만들기 체험자입니다.

2012/06/26 - [경기도 양평여행]산촌체험마을 2인 1조가 되어 손으로 직접 돌리고 만드는 친환경 오디 아이스크림


이제 조금 있음 더워질 날을 대피해서 집에서 가끔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볼까해요, 
인터넷 레시피 따라해보기 두~~둥

재료는 노른자 4개, 설탕 80g, 우유 400g, 생크림 200g , 마카가루 2Ts, 
양이 너무 많은것 같으시면 우유와 생크림을 2:1 비율로 우유 100g당 계란 1개,
설탕은 단맛조절해서 자유로 넣으시면 됩니다. 
마카 아이스크림은 마카가루 2TS

계란노른자 4개를 저어주세요

1. 노른자에 분량의 설탕을 섞어주시고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조금씩 저어가면서 넣어주세요.


데운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저어주었어요..


2. 우유를 섞고 나서 체에 거른 후 냄비에 넣고 가스불위에서 부글부글 끓지 않을정도 한 80도 정도로 "노른자+우유+설탕" 섞은것을 끓여줍니다 .


※이때 부글부글 끓으면 노른자가 덩어리질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농도를 맞춰주는 작업. 수저에 묻어나고 흐르지 않을 만큼이면 적당합니다.
약한 불로 끓여주세요. 이 작업을 잘하면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만드실 수 있어요 ~



3. 이렇게 완성 된 커스타드(우유+계란+설탕)에 원하는 맛의 재료 (마카가루)을 넣고 저어줍니다.


생크림을 섞어줍니다. (거품내셔 섞으면 조금더 부드러운맛, 그냥 섞으면 쫀득한맛)입니다.

이때 생크림은 한꺼번에 다 붓지말고 반정도를 넣고 섞어준 후 나머지를 다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4. 완성된 아이스크림 액체는 면이 넓고 길이가 얕은 통 플라스틱 통에 부어줍니다.



5. 냉동실에 통을 넣고 2시간마다 한번씩 포크 등으로 아이스크림을 긁어줍니다.



한번에 꽁꽁 어는것이 아니라 포크로 잘 긁어주면 우리가 시중에서 흔히 사먹는 아이스크림 같은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녀가 원하는 것은 사랑과 관심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