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이좋아/클라이밍/암벽동영상

부부가 만들어 가는 암벽이야기 포토북 책을 만들었어요..

FACEBOOK에서 놀다가 포토북30% 이벤트를 보게 되었다.
작업을 마무리 하고 이벤트가 없나 두리번 두리번 조금 저렴하게 책을 만들고 싶어 정보를 훝던중 선착순 222명에게 30%를 지원해준다는
문구를 보고 쿠폰번호를 입력해보았다. 222명안에 들어가서 책 주문을 하게 되었다.
점점 쇠퇴해져 가는 내 머릿속 기억을 추억하고자 남편한태 고마움도 전해주고 싶어 책을 편집하게 되었다.

글솜씨가 없어서 멋진작품을 만들지는 못했지만, 만족스럽다.

기억하고싶은 한 부분..

내 삶의 일부를 흔적남겨본다.

스냅스 포토북으로 멋진 삶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페이스북에서는 각종이벤트가 있답니다.

 

http://www.snaps.kr/gallery/galleryview.jsp?projcode=20130218008520&rlt=ua  ☜ 클릭

남편과 함께한 것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산우님들과 쌓은 많은 추억도 있지만, 남편과 함께한 이야기가 제겐 더 소중하니깐요..

 

내일은 정월대보름 날이네요..

퇴근길에 재래시장에 들러 오곡밥재료를 샀습니다.

 

 

엄마가 만들어 주셨던 주먹밥을 생각하며 추억의 오곡주먹밥을 싸봤습니다.

오곡밥 맛나게 해서 드세요~^^

 

 

도자기 하시는 친구담이님이 만들어 주신 도자기 그릇에 오곡밥을 담아 보았습니다.

 

 

어머니가 말려서 주신 나물을 불려 조금 볶아 보았어요..

보름에 부럼도 드시고 더위야 물럿거라 여름 잘 나시길 바랍니다.

 

 

http://adinews.co.kr/ArticleView.asp?intNum=21162&ASection=001001 보름에 관한 이야기가 자세하게 있습니다.

 

우리 민족의 4대 명절 중 하나인 정월대보름이 오는 주말 24일(음력 1월 15일) 이다. 정월대보름은 새해 들어 첫 보름달이 뜨는 날이다.  한해 농사가 시작되는 날이기도 하다.

우리 조상들은 음력 정월 보름인 1월 15일을 가장 큰 보름이란 뜻의 정월대보름이라 부르며 풍요를 기원하는 의식, 놀이 등 다양한 풍속을 즐겼다.

오곡밥과 약밥을 먹으며 오곡백과의 풍년을 빌고 갖가지 나물반찬을 차려 풍요로운 수확을 기원했다.

또 꼭두새벽에 일어나 여름철 건강을 빌며 더위를 팔았다. 부럼을 깨고, 귀밝이술을 마시며 튼튼한 이와 밝은 귀를 소원했다.

어른들께 귀밝이술을 한 잔 올리고 가족 간에 한데 모여 부럼 깨물며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