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가 찾은 맛집 리뷰/경기도 맛집

강건너 맛집 동충하초와 해물의 만남 동충하초 해물 오복탕 그 맛이 일품이야..

 경기도 고양시 행주외동에 위치한 유명한 하늘애 유황오리 전문점에 왔어요..

제가 일을 하는 곳에서 강을 건너가야 먹을 수 있는 집이랍니다.

이집의 오리탕은 바다와 오리가 만난 탕으로 보기만 해도 푸짐하고, 전복, 낙지,새우, 관자,동충하초,소라  등이 들어 있습니다.

오리고기와 해물이 신선해서 상당히 고기 맛과 국물맛이 좋습니다

행주산성 맛집으로 VJ 특공대등 여러 방송에도 나왔을 정도로 유명한 보양식의 명가라고 소문이 자자 하네요

외국인 접대나, 모임 건강식이 드시고 싶으실때 가시면 좋겠네요..

 

 

지난번엔 낮에 갔는데, 이번엔 밤에 왔어요 밤 경치도 좋으네요..

 

 

각종 방송에 나온집이랍니다.

 

 

와인은 한잔에 4천원에 드실 수 있어요, 술을 못드시는 분은 달착지근한 와인 한잔도 좋겠네요..

 

 

기본상차림

찬가지수는 많지 않지만, 반찬이 그닥 필요하지 안하요, 갖 버무려준 싱싱한 야채무침이 맛갈스럽습니다.

 

 

 

 

살아 있는 싱싱한 해물이 오리탕속에 움직입니다.

오복탕 6-7인분인데 7-8인용정도의 양이랍니다.

\ 170,000원

몇인분인지 몰랐을 적에는 무지 비싸다 생각이 들었는데, 많은사람이 먹을 수 있으니 이많하면 괜찮겠죠..

 

 

▲ 푸짐한 해물이 한가득..

 

 

 

 

살작익혀서 갓 건져 먹는 보드라운 낙지와 전복,관자,소라, 새우 등이 있습니다.

 

 

 

 

 

 

 

뼈와 살이 쏘옥 발라지는 오리의 부드러운 맛을 보시지 않으실래요~~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몸의 원기 회복이 필요 하시거나 바이어 접대시 좋은 집 같습니다.

 

 

 

오복탕을 주문하면 와인이 써비스로 나와요, 달콤하 와인 한잔

술을 못드시는 분에게 강추..

 

 

진한 국물 보이시죠, 국물이 느끼함이 없이 담백합니다.

각종한약재와 동충하초를 넣고 끓인 오복탕에는 싱싱한 해물로 낸 육수라

짜지도 않고 적당한 간에 담백한 맛이납니다..

 

 

 

동충하초라고 해서 자세히 들여다 보니 안에는 번데기가 있습니다.

 

번데기가 보이죠..

 

마지막에 찹쌀 죽이 나옵니다.

통감자한개가 통으로 나오는데 으깨서 죽을 써주시더라구요

소화도 잘 되고 부드러운 감자죽입니다.

 

 

 

TV에 여러번 나왔다는 것이 믿겨 지는 집이네요..

저는 이곳에 2번째 왔는데, 2번다 반했답니다.

맛집요리 행주산성 맛집 하늘애 꼭 기억해 두셨다가 드셔보세요 ^^

 

 

 

하늘애 겨울밤 경치가 아름답네요..

강건너 맛집, 드라이브도 하고 맛있는 식사도 하시고..

2013년 한해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