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전북.전남

[전남 장흥여행] 1박 2일 촬영지였던 길옆으로 환상적인 종며거리가 있는 수문해수욕장

http://cafe.daum.net/nan-cho./m8Jd/104 1박 2일 촬영지였던 수문해수욕장 일출

http://blog.naver.com/waterfestiva/150142840816 [전남/장흥여행] 수문해수욕장과 옥섬워터파크, 어린이에게 꼭 맞는 피서

http://llbbgg715.blog.me/30097739899  `박 2일이 다녀간 수문해수욕장이야기

 

장흥 최고의 해수욕장인 수문 해수욕장은 1km의 긴 백사장에 수온이 따뜻하고 경사가 완만해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백사장 뒤편에는 소나무숲이 울창하고 일림산에서 흘러내려오는 담수가 있어 담수욕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수문 해수욕장이 있는 안양면 수문리는 250가구 중 100여 가구가 키조개를 양식하는 '키조개마을' 로 이곳 음식점에서는 앞바다에 득량만에서 잡는 싱싱한 활어회를 사시사철 먹을 수 있고, 키조개 요리와 전국적으로 소문난 바지락회를 별미로 즐길 수 있습니다.

수문리 마을 입구 방파제에 도착하니 커다란 키조개 상징조형물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오네요.

청정지역 득량만에서 생산되는 장흥 키조개는 껍대기 모양이 곡식 쭉정이를 까는 키를 닮았다고 해서 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장흥키조개는 무공해 영양식품으로 단백질,철분 함량이 높아 성장기 어린아이들 발육촉진에 좋으며 임산부 산후조리,노화방지 및 동맥경화, 빈혈등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반짝반짝 빛이 나는 바다에 배가 떠있습니다.

개인소유의 배 같아 보였어요,

 

 

 

키조개가 유명한 지역답게 모형키조개가 우뚝 쏟아 있습니다.

 

 

키조개 1Kg에30000원이고 택배비 4000원정도 한다고 하시네요..수문수산 영어조합법인

TEL: 862-1219

 

 

아직 때묻지 않은 깔끔한 해수욕장 백사장에서 텐트치고 휴식도 하시구요, 시원한 해수욕도 즐겨 봅니다.

 

묽 말고 깨끗한 해수욕장

 

 

 

 

 

등이 빨갛게 익는 줄도 모르고 바닷가에서 노는 아이들 모습에 덩달아 신바람 나네요~~

 

 

 

 

 

 

 

 

 

오빠~~ 봐봐.. 물이 와..까르르르르

 

 

원단 돌돌말아 오듯 겹쳐오는 물결에 음향효과 처얼썩... 소리가 나네요..

시원함이 전달 되면 좋겠습니다.

 

 

 

 밀려오는 파도에 장단 맞춰 뛰어다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노라니 옛추억이 스멀 스멀 올라오네요..

 

 

 

아고 이뻐라~~~너무 이뻐서 저는 이곳에서 한참을 이 아이들을 담았습니다.

오늘 내 모델해줘서 고마워~~^^

 

 

 

 공놀이도 하고

 

 

 

 예쁜모자 쓰고 셀카도 해보고

 

 

 

 

회색 재두루미

 

 

1박2일 촬영지였던 수문해수욕장에 발을 담궈보고 갑니다.

맑은 물에 깨끗한  수문해수욕장으로도 여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