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탈/일상이야기

20대로 돌아가 타이피스트 느낌 받던 날..

Typist
손가락으로 한 자씩 글자판을 눌러서 종이에 글자를 찍어 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말한다.


올리베티 발렌타인 타자기(OLIVETTI VALENTINE) 1969년 “anti-machine machine”을 개념으로 하여 사무실을 제외한 어디서나 어울리는 타자기를 만... - http://pinterest.com/pin/331155378822471477

사회 초년생으로 회사에 처음 취직해서 했던일이 타이피스트란 직업이었다.
한때 붐을 일으켰던 직업, 한일합작 회사였던 회사가 일본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직업 변동이 있었던 나..

2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르며 많은 직업의 경험을 맛보며 살아가는데 있어서 경험도 중요 하다는 사실을 케치한번 하고~~

한우물만 파지 않고 시대의 흐름을 타며 변화되는 직업을 가져보고 취미생활도 해보고 E편한 생활이 된 요즘은 꼭 무엇을 하지 않아도 혼자서 찾아서 할줄 아는 내가 된것이 어찌나 기특한지..
시간에 발 마추어 하루하루가 재미지다.

딱히 할게 없는 날 등산을 다녀와 타이핑 아르바이트..조용히 음악들으며 시간이 잘도간다.
3시간에 35페이지 타이핑 글자수는 모르겠다. 영문과 한글이 섞여 있었을 뿐~

에스겔 (Ezekiel)
에스겔이란 말의 뜻은 하나님이 강하게 하신다는 뜻이라고 한다. 에스겔은 예루살렘 성전의 제사장 부시의 아들이다. BC 597년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을 점령하고 여호야긴 왕과 그 어머니와 왕비 그리고 많은 포로들을 붙잡아 갔을 때 에스겔도 그 중에 포함되었었다. 바벨론에 간 그와 그의 가정은 느부갓네살의 대수로인 그발 강가에 위치한 유대인 포로들의 주요 정착지였던 델이빕에 집을 짓고 살았는데 유대인 장로들이 종종 찾아와 상담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에스겔은 BC 593년 즉 여호야긴이 잡혀간지 5년째 되는 해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예언자가 되었다.

선지자이면서 제사장이었던 에스겔은 유다의 역사 중 가장 암흑기였던 70년 바벨론 포로기간에 사역하였다.
예루살렘에 대한 마지막 공격이 있기 전에 바벨론으로 끌려갔던 에스겔은 포로된 백성들 향하여 하나님의 메시지를 예언으로나, 비유, 표적 그리고 상징 등을 사용하면서 선포하였다. 에스겔은 바벨론에 잡혀간 유대인들이 비록 현재는 태양 빛 아래 마른 뼈들과 같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다시 규합하고 그들에게 다시금 생기를 불어 넣어주실 것이며, 현재의 심판 뒤에는 미래의 영광이 있을 것이며,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여호와인 줄 알게 할 것임을 선포하였던 것이다. 그의 사역은 그 보다 다소 앞선 동시대의 사람이었던 예레미야의 사역과 유사하였지만, 예레미야가 예루살렘에서 예루살렘 멸망이란 비극적 메시지를 전했다고 한다면, 에스겔은 바벨론에서 재건이라는 온화한 메시지를 전했다는 것이 다른 점이다. 또 예레미야가 눈물의 사람이었다면 에스겔은 비전의 사람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비전들은 공포로부터 희망에 이르기까지 폭 넓었고 유다의 불성실한 지도자들을 향한 심판으로부터 유다의 미래와 관련된 위로에까지 폭넓은 예언 활동을 한 선지자였다.
(참고 성경구절: 에스겔 1-48장)

주섬주섬 건강에 좋다는 배안나오는 식이요법도 하며..그렇게 한자 한자 처내려 가는 성경문구들 속에서 삶의 진리같은 교훈을 찾았다.



종교가 불교인 내가 성경을 읽으며 타이핑 아르바이트를 부업으로 하게 될 줄이야 뭐든지 경험은 좋다고 보기에 실력 쌓는 노력은 좋다고 생각된다.
혼자여서 자유로운 내가 참 좋은 날~~


20년전을 생각하며 추억의 타이피스트가 되어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