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충남,대전

[충남 금산여행] 들꽃향기가 가득한 도예방 체험학습장 금황도예

 들꽃 향기가 가득한 도예방 체험학습장에 왔습니다.

 길목을 들어서면 인삼밭이 줄을 서고 있구요, 이날은 날씨가 좋아서 하늘에 구름이 뭉실 뭉실 흘러가는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기계로 찍어내는 작품이 아닌 손으로 직접 빚어서 만드는 각자의 개성이 넘치는 작품들로 가득한 금황도예방입니다.

 흙이란 소재로 여러분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창작해 보시지 않으실래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화사한 꽃들이 반겨 줍니다.

도예방 분위기가 물신 풍기는 입구가 운치있습니다.

 

 

  넓은 마당에 진열된 도자기 그릇 화분들을 보노라니 무척이나 탐이 납니다.

이곳은 도자기 체험을 하실수도 있구요, 그릇들을 사가실수도 있는 곳이랍니다.

 

 

작가님이 만들어 놓은 화분에 갖가지 식물들이 심어져 있는데요, 참 아름다워요~~

도자기 속에 담긴 화초가 참 이쁘네요~~

 

 

어떤 식물을 심으면 이쁘겠나 상상을 하게 만드네요..

 

 

이곳엔 흘러내리는 식물이 어울리겠지요~~

 

 

 

마치 어서오세요 ..라고 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으시나요?

훍과 물 불이만나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곳

 

 

학생들이 만들어 놓은 작품들이 즐비하게 있었구요, 공방이 꽤 넓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품하나 하나에 개성이 넘치는 것 같아요, 내가 만들어 내이름을 새기고 음식을 만들어 담아 놓는 다면 행복지수 200%로 올라가겠는데요..

예: http://blog.daum.net/altae/2254 미오끼 날아오르다/이분도 다른 도예교실에서 작품을 만들어 이름을 새기셨어요..

 

똑같은 문양으로 일렬로 있는 작품이 참 멋지네요..

구워져서 나와 유약 바르기 전인것 같습니다.

 

 

창가에 놓인 도자기류를 바라보며 만들어진 도자기 그릇에 시원한 얼음이 동동뜬 매실차를 주셔서 우와하게 한잔 마셔보았습니다.

 

요기서 다육이를 보노라니 봄비언니가 생각납니다.

http://blog.daum.net/chtkeor 다육사랑 초록사랑

제가 아시는 분도 다육이를 도자기 화분에 예쁘게 키우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이분블로거를 보시고 참고하시면 더 멋진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있어 눈이 즐겁습니다.

 

전 이것이 탐나더라구요, 술잔으로 참 좋을것 같아요

요 볼에 얼음을 띄우고 이슬이를 2어병 넣어두고 맛난 음식 만들어 가족들을 초대 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가던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머하삼어디야콜미

요기서 살짜기 한  번 웃어 주시구요~~

 

 

 

 

이얼굴상이 복스러운 상인거 같아요..

미소를 머금은 얼굴이 참 인상적이다 생각하면서 왠지 제 조카를 닮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자꾸만 처다봐 지네요 ㅎㅎ

금황도예공방에는 요러한 것들이 있습니다.

 

 

 

슈렉과 피오나 이쁘죠..

 

 

 

내가 만들어 놓은 도자기에 꽃을 심어 놓은다면 더 멋질것 같아요..

 

 

최고로 비싼 난이라고 했는데요, 이름을 잊어 먹었네요..

 

 

 

저 이제 갑니다.

다음에 다시 오면 꼭 체험하고 갈께요~~

 

 

 

도예가 주변에 꼬꼬닭이가 잘가라고 마중을 나와주었네요..

 

주변 볼거리  

▼▼▼▼

2012/06/17 - [충남 금산여행] 물안개 스멀스멀 올라오는 금강이 흐르는 층암절벽 적벽강 

2012/06/04 - [충남 금산여행] 한눈에 보는 인삼향기 폴폴나는 금산 1박 2일 여행기

 

 

금황도예 주변에는 이름모를 꽃이 화알짝 펴있답니다.

파아란 하늘 뭉게구름이 있는 곳에서 예쁜 도자기 접시를 만들고 싶네요..

언젠간 저에게도 여성스럼움을 보여 드릴수 있는 날이 오겠죠..

그날을 꿈꾸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