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가 찾은 맛집 리뷰/서울시 맛집

사당동맛집/ 광어,숭어,도미,연어를 조용한 일식집에서 국순당막걸리에 ~

2012/02/13 - 24년지기 친구들이랑 떠난 보성녹차밭여행에서 꺼꾸로 가는 KTX를 타봤습니다.

배봐가 사당역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아는 지인분을 만났습니다.

날씨가 무지 추웠는데요 정말 맛도 좋은 일식집이 있다고 가자고 하셔서 들어 갔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좋으네요~~

 

저와 같은 곳을 다녀온 분이 네이버 블에 계시네요(파워블님)이셔요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휴대폰으로 찍은 제사진 보다는 (회에 선명도 좋아요)

http://blog.naver.com/goldped/10076449484  ☜가보기 클릭

사당역 7번출구에 위치하고 있구요 계단오르면 바로 보여요~~

 

기본셋팅이구요 이렇게 나옵니다.

처음엔 죽과 미나리를 소스에 넣어서 주세요

그리고 삼종세뚜 양념장이 나오죠

저는 마늘다진거, 청량고추다진거 듬뿍 주문했습니다.

 

모듬스페셜

1인당 \ 65,000원

 

코스로 이렇게 나옵니다.

고추가루가 덜 들어 간듯한 김치 요 김치가 참 맛있어요~~

락교,당근,단무지,생강저민것이 나오죠

 

 

 

세콤 매콤 한듯한 초절임 샐러드 별미네요~

요것도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요리 같아요, 응용요리로 하나 배워 갑니다.

 

 

골고루 나오는 스끼다시가 맘에 들었습니다.

굉장히 싱싱해요..

개불,산낙지,멍게,소라,석화,골뱅이 약간의 맛을 볼수 있는 정도지만 양은 많은거 같아요

 

 

 과메기

다시마랑 이것 저것 넣고 김에 말았습니다.

 

 

 미나리가 소스에 빠져 있어요, 요거에 회를 곁들이시면 아삭함과 보드라운 회가 궁합이 좋은거 같아요..

 

 

소라회

요렇게도 한입 드셔 보시구요, 살짜기 데쳐나온 소라

 

 

 

모듬회

(방어, 숭어 도미, 연어)

 

휴대폰으로 찍었더니 상태가 이상하게 나왔네요

그러나  육질이 쫀득거리고 저는 갠적으로 회가 너무 커서 잘라서 먹었습니다.

도톰한것이 크기도 커서 씹기가 영 불편했어요~~

 

 

아직까지 회 이름을 잘 모르겠네요, 이것은 제 관심밖이라 그런가봐요

지느러미살이 고소합니다.

회는 쫀득거림이 있고 청량고추듬뿍 마늘다진것 듬뿍 넣은 된장에 찍어 먹으니 고소한 맛이 더 하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를 안가져가서 싱싱함을 전해드릴수가 없어 안타깝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아요~

요즘 막걸리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일식집에서 막걸리를 마실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좋습니다.

 

국순당 막걸리

\6,000원

보통 술집보다 약간 비싸네요

 

 

이집의 분위기 한지등 요 불빛 아래서 조용하게 대화하면서 먹을수 있는 분위기에요..

퇴근하고 조용하게 한잔하기 좋은 사당점 다미일식

모임이나, 회사 바이어 미팅 같은 걸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조금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그 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연어회를 무순과 미나리를 넣어 싸먹으니 독특한 맛이 납니다.

보통은 김으로 싸서 기름장에 찍어 먹자나요~

 

 

삼치를 오븐에 구운것 같은데 정확히 모르겠네요 생선류가 다 맛있어요~~

집에서 오븐에 구우면 이마큼 부드럽지 않던데요, 무슨 비법이 있을까요?

생선을 좋아하는 배봐가 요 생선에 반했습니다.

 

 

 

아다리라끼라는 이름을 가졌어요

일본생선인가 싶기도 하구요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대 고소하고 달착지근하고 그래요..

생선머리찜인데요 살이 많아요..

 

 

 

 

 요렇게 먹고 나면요 튀김을 주세요 고구마,단호박튀김을 주십니다.

금방튀겨 나온거라 역시 다르네요 바삭하고 고소해요

 

 

식사메뉴로 나오는 맛끼

사이좋게 먹으라고 2개를 주셨네요 이것은 보통 부페집에서 먹는 맛끼맛이에요.

 

 

 

공기밥도 따로 나오는데요 저는 배가 불러서 맛끼 하나에 요 국물에 먹었습니다.

매운탕에 냄비째 나오는 것이 아니고 다 끓여져 예쁜 그릇에 담겨져 나오는 생선지리매운탕국물이 담백하고 좋으네요

여기까지가 식사입니다.

 

 

후식

복분자쥬스와 커피가 있어요 골라서 드시구요 과일로는 메론이 나옵니다.

 

둘이먹기에는 너무 많은 양이었습니다.

이것 저것 조용하게 여러가지 드시고 싶을때 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조용하게 모임장소로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이상 사당점다미 일식집에 가본 배워봐였습니다.

 

 

울 이웃블로그님 벌써 주말이네요..

배봐는 오늘 쉬는날 보성녹차밭여행 이래 처음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행복 가득한 주말 보내세요 ^^*

 

 

 

길찾기 더보기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