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탈/요리사님 따라해보기

무의도 하나개 캠핑장에서 끓인 백종원 레시피 "마카 감자 고추장찌게"



2년만에 암벽팀들과 합류 하나개 해수욕장 해벽캠핑 다녀왔습니다.

안쓰던 근육을 썼더니 팔이 움직이지 않아서 이틀을  고생하고 나니 온전해 졌네요..
캠핑장에서 마카 씻고 있는데 럭셔리 아주머니 관광객들이 마카의 정체를 묻습니다.
홍보해 주었습니다.
나사에서 인정한 우주항공 식품 마카이며 페루에 산삼이고 고산지대 셀파들이 먹는 힘의 원동력이다.
우리나라 강원도 춘천 재배 성공 "식탁이 있는 삶"에서 사서 드실 수 있습니다.
http://www.tablewithlife.co.kr/



하나개 캠핑장에 두번째 배타고 입성하여 하드프리 해벽 운동후 마카 감자고추장찌게로 암벽팀 술스타그램했어요
암벽팀에 막둥이로 들어온 갑장친구가 매운 양파를 까주고 호박도 씻어다 주고 남자들이 모든 야채를 손질해 주었어요~~


"마카 감자 고추장찌게"

재료: 참기름2TS,식용류2TS,고추장1TS, 감자1개, 마카구근 5개, 버섯, 양파, 호박, 청량고추, 대파, 
국간장 5TS, 액젓 아무거나 1TS


모든 곳에 넣어 먹기만 하면 감기는 안녕입니다.
그리고 뭔지 모르게 피곤함이 덜하고 우리 나라 인삼같은 성분이에요..

마카오워터와 더치커피 그리고 맥주만 있으면 흑맥주 탄생된답니다.
완전 맛있어요~~



2016/06/13 - 안암동 삼성통닭 마늘치킨과 더치커피로 만든 흑맥주 마시며 상한밤 재생실험

지난번 마카오워터 실험도하고 치맥먹자고 공지가 올라와서 갔다가, 마카오워터에 더치커피를 희석해서 만든 더치커피맥주 맛있어서 저도 캠핑장에서 조제해서 써비스 해줬더니 반응 진짜 좋았네요, 이렇게 드시면 흑맥주랍니다.


요즘 남편이 요리에 관심을 보이면서 야외에서는 남자들이 다 해 준다며 끓여준 백종원표 마카 감자 고추장찌게 최고 최고였어요..
모든 재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 
참기름2,식용류2,고추장1스푼 약불에 볶은후 물붙고 감자1개, 마카구근 5개, 버섯, 양파, 호박, 청량고추, 대파, 간은 국간장 5개, 액젓 아무거나 한스푼으로 마무리 (백종원씨표 레시피에 마카만 첨부) 확인 했는데 정말 맛있네요  므흣..



마카는 단내가 나서 2% 부족한 요리에 넣으면 달달함을 내기도 한답니다.

마카 감자 고추장찌게 맛나게 드시고 힘자랑 하는 클라이머 두분이랍니다. ㅎㅋ
이기는 편 우리편 ~~




사랑과 낭만을 위한 암벽팀

2차로 끓인 옛날식 된장찌게에 마카 삼겹파뤼 깊어가는 밤 캠핑장 주변으로 둥근달이 뜨고 새소리 벌레소리 요란하게 들리고 아이들이 터트리는 폭죽소리가 호기심 자극하는 밤이었습니다.
1년에 한번 느낄 수 있는 여름의 재미 하나개 캠핑 첫날의 모습으로 인사드려요 ~~


저녁노을이 예쁜 하나개 캠핑장에서의 첫날밤은 모기도 없이 시원하게 즐거운 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