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탈/요리사님 따라해보기

마카구근, 의성 흑마늘 액기스로 만든 감자떡

금요일 퇴근하고 예산으로 내려왔어요..
어머니는 제사지내시러 가시고 어머니 집이 내집인냥 쿨쿨자고 일어났더니 텃 밭이 싱그럽네요~~

어머니 살림살이는 찾기가 어려워요
동서들은 잘찾는데 저는 유독 못 찾아서 도둑질도 못 한다는요~~
마카구근 넣은 김치찌게

마카구근  바닥에 깔고 조기구이

냄비밥해서 밥먹고

누룽지까지 싹 쓸히 후 밥스타그램으로 아침을 먹고 감자떡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국지골 농부님네서 산 감자가루로 두번째 감자떡 만들기입니다.

마카구근 3개를 얇게 썰어주고 마카오워터를 몇방울 떨어뜨려 주고 갈아줍니다.


2023년에는 보스웰리아 추출물로 단풍양갱을 개발하는 분을 만나 양갱맛을 보았어요~good idea


반죽하기전에 콩을 삶고 반쯤 남은 물에
설탕과 소금을 넣고 졸여주세요~~

재료: 의성흑마늘액기스 1봉지, 마카구근3개,마카오워터 조금 국지골부부농원네 감자가루 6TS, 햇콩, 설탕,소금

국지골농원부부님네서 산 감자가루입니다.

마카구근을 갈아 준후 의성마늘 액기스와 섞어주세요, 영양반죽입니다.
뜨겁게 액기를 끓이며 익반죽해주어야 감자떡이 투명하게 맛있게 만들어
집니다.

보를 깔고 감자떡속에 소를 넣고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

김이 오르고 맛있게 쪄진 마카구근 의성마늘액기스 넣어 만든 마카감자떡 완성입니다.

더치커피를 넣은 더치커피 마카 감자떡과
의성마늘 마카구근 감자떡은 색상이 같게 나오네요, 색다른 이색적인 떡을 주말 어머님께 선보였습니다.
이렇게 마카구근은 섞어 먹을 수 있는 좋은 식자재입니다.
마카이렇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