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서울.경기

내가 가보는 남산의 "재미랑"은~

재미랑 재미로에서 토요일은 좋아라~



친구들과 약속이 잡힌달에는 손꼽아 날짜세기 바쁘다.
하루에 수천가지를 하며 보내는 나로서는 그래도 조금이나마 즐거움이 있기에 내안에 나와 싸워 이기며 내 삶을 만든다.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은 경쟁자는 오직 내자신 이어야 한다고 나와 싸워서 이기고 싶다.

고대하던 날 친구들을 만나기위해 명동역 3번출구로 나갔더니 친구들이 먼저 도착해있었다.
제일 가까운 나는 처음 약속시간 땡녀가 되본다.

취미가 달랐던 친구들에게 변화가 오고 내가 정해준 스케쥴 대로 움직여 줘서 솔찍히 사진을 좋아하는 내게는 큰 기쁨이다.

 




서울에 만화의 거리로 조성된 골목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의외로 우리가 아주 자주 보는 장소에 만들어져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내노라 하는 만화 작가 70여 명이 힘을 보태 대형 건물의 벽면과 전봇대, 낡은계단에 한땀한땀 그려넣은 만화 거리 '재미로'는 명동에서 남산으로 가는 길에 있답니다.

 

 

 

 

 


페이스북 서울시를 팔로우했더니 하루하루 소중한 정보들이 올라옵니다.
서울에 살면서 혜택좀 누리고 싶어서 정보를 찾던중 데이트하기 좋은 미술관을 만났지 뭐에요, 초딩친구 생일이 있어 나왔다가 둘러보았는데 아기자기하고 너무 예뻐서 반했어요~
1층에는 만화 콘텐츠 각종 상품및 유명 만화가들의 전시품등을 볼 수 있습니다.
재미로는 "골목"입니다.
도시가 개발되면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골목, 골목은 도시의 최소단위중 하나이며 도시를 이루는 근간을 표현한 공간입니다.

 

 

 

 

 

 

 

30년지기 초딩친구와 앉아 각자의 소원을 빌어 보는 짧은 시간  


철부지 하누리는 조각천에다가 우리엄마 200살까지 살게 해주세욤~!!
소원글 적어 리본묶어 걸어보아요..


 

 



엄마, 남편과의 삶이 변함없이 행복으로 이어지길 소원하며 지하 체험장에서 소원엮어봅니다.

 


지하층에는 유명 만화가들의 전시부스등이 진열되어있고, 소원성취 리본묶기와 어린시절로 돌아가 색칠공부
도 할수 있게 자리가 마련되어있어 친구들과 추억만들기 좋은 장소더군요..
서로 각자 색칠한 그림을 들고 인증샷 남기고 재미랑 페부기 이벤트에 올려보았는데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셔서 기분 째지는 날이었습니다. 후훗



 

 


요기까지 지하층 모습입니다.
이분하고 번갈아 가며 사진 담아 주었죠~


 

 



2층에는 성북동 학교가는길이 만화벽화로 이어지는데 학교다닐적 모습이 스쳐지나갑니다.



 

 

 



작가들의 공간 열심히 그림그리시는 유명만화가들의 모습을 3층 오르다 보았습니다.


 


4층 책장에 각종 만화책이 진열되어있어요, 시간 되시고 책을 좋아하시면 책한두권 읽고 가기 좋습니다.
옥상을 이용한 아늑한 공간
어찌나 아이들이 이쁘던지요~
만화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엄마와 함께 하면 좋겠죠~~^^

 

 



친구들과 학창시절을 추억하며 명동일대를 걸어 보고 "쎄시봉"을 보고 추억을 더듬은날..

2015/02/09 - 한효주씨의 돋보이는 청순 외모에 반한 "쎄시봉"

 

 

 

 

 

 

 

 

페이스북을 하며 좋은 정보를 얻어 30년지기 친구들과 걸어본 중구 중심의 도시 중 재미랑은 재미가 있는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