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이좋아/관악암장/BAC암장

초복날 과천 관악암장에서..

관악암장 찾기 쉬운방법 물소리가 잘들리는 곳으로 바위에 새겨진길 민기복 이계곡을 건너면 25분쯤 땀빼고 오르면 암장이다.


초복 전날 남부재래시장에서 줄서서 산 토종닭 두마리 마카구근10개, 통마늘, 산낙지3마리, 인삼두뿌리, 대추, 반통을 넣고, 
마카오워터와 물과 함께 한약재 티백을 2개 넣어 끓여 주었다.
오리궁댕이버섯을 넣고 끓인것 처럼 뽀얗게 우러난 담백한 닭국물.. 


1년중 반세기가 흐르고 첫 초복 전날 암벽팀과 계곡물놀이도 할겸 관악암장 가자고 계획을잡았다.
산은 늘 오라고 하는데 따라 주지 않는 몸뚱이로 초복음식을 만들어 헥헥헉헉 거리고 산행을 인스타에 올리고 땀빠직 흘리며 암장에
도착했다.



둘이서 하나되어 개념도
신고식, 큰비내리던날, 나뭇잎사이로,쉬운길, 먼훗날, 욕쟁이1,욕쟁이2.오성과 한음,
하늘향해는 모두 페이스등반 줄을 걸어두고 오르락 내리락 될때까지 한다.
못 올라가는 사람은 삼계탕 없음이 숙제다.



신고식5.10 페이스등반
이곳 터줏대감들이 우통벗고 몸매자랑을 하며 바위를 오르락 내리락하는데 터줏대감 다웠다.



선등자가 줄을 걸어주고 나면 줄을 읻고 타잔놀이도 하고 바위의 기를 받으며 떨어지는 연습, 오르는 연습을 하는데 양손, 양팔 운동이라서 살이 쭉쭉빠진다.
S라인이 되고 싶으시면 강추~!!


초보자 교육중

큰비내리던날 초보자코스


하늘향해  초.중급코스




프로들은 그냥 사진 찍는 재미가 생겨요
왜냐구요? 포즈가 멋지지 말입니다.
초보자님들은 기어가기 때문에 아무리 잘 찍어 주고 싶어도 안 럭셔리해요~~



스텐락을 구입했는데 가볍고 국물이 흐르지 않아서 등산시 도시락통으로 유용하지 뭐에요, 도시락 자랑을 했습니다.
흔들어 주세요, 흐르지 않는 스텐락은 환경호르몬 걱정 No,, 본제품은 포스코 정품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제품이랍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고 점심시간
마카낙지 품은 삼계탕과 마카피클, 미니양파피클, 미니양배추피클, 언니가  따끈하게 만들어온 찹쌀밥, 그리고 맛있는 김치 운동후 한잔은 꿀맛입니다.
이맛에 산행을 하는 것일까요?
대화를 할 사람, 통하는 분들과의 만남은 늘 즐겁습니다.



관악암장 지키미님들이 화장실을 만들어 주셨네요, 데크도 만들어 주어서 깔끔함을 봅니다.


점심식사후 2시간동안 바위에 매달려 운동을했습니다.
먹은만큼 빼주는 운동이랍니다.


헬스장은 큰근육이 발달한다면 암벽은 작은 근육이 발달해서 몸매가 이뻐지는 매력있는 운동이랍니다.


바위길을 잘 아는 경진선배가 초크로 표시를 해준 모습입니다.
발을 딛거나 손으로 잡으라는 일종의 표시입니다.
독체내고 사용한 관악암장 오르락 내리락 될때까지.. 




환갑이신언니들이 4~50대로 보이는 이유 매력적인 스포츠클라이밍 운동덕분이랍니다.


관악산 케이블능선길에 있는 관악암장은 물 맑고 시원하고 운동하기 좋은 장소랍니다.


환영합니다.
관악산에서 만나요~^^

초복날 스포츠클라이밍을 사랑하고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과 맛있게 먹고 즐거운 운동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