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이좋아/워킹등산

우장산을 가보다

2월 25일 날씨가 쌀쌀했는데 눈이 아프고 그래서 휴대폰을 멀리하고 동네스타그램으로 놀아 주었어요~~

http://beta.tranggle.com/profile_other/track_view/les7629/CERT/ALL/2016/410106#j0002  트랭글 gps



강서구 화곡동에 있는 산으로서, 발산동과의 경계에 있는 산입니다.
예전 기우제를 지내던 산으로, 기우제를 마치는 날에는 반드시 비가 와서 모두 우장을 준비하였다는 데서 유래된 이름이며,
특히 제주가 세 번째 기우제를 지내는 날에는 반드시 비가 쏟아져서 모두 우장을 갖추고 이 산을 올랐으며 두 개의 봉우리로 형성
되었는데 북쪽봉우리는검덕산, 검두산,검지산,검둥뫼라고도 하였으며, 남쪽 봉우리는 원당산,남산이라고 불리웁니다.


산이 화곡동 봉제산처럼 낮고 등산로가 여러갈래로 되어있어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다보면 초보자들 3~4시간 코스가되었다.
구민에서 나와 어르신들 체조를 가르쳐 주는데 좋아 보였네요~~


걷는 네네 시 푯말이 나와서 보며 사진도 담고 나눠가지고 즐거웠어요~~


구슬치기 하는 아이들 동상도 인상적이고


우리들은 중년스타~☆~☆


친구가 다니는 산사랑 산악회 회원이 운영하는 제주도 참다래키위 친구가 구매후기를 올려서 보게 되었네요..
가격대비 싱싱해 보여서 서울서 받아보았습니다.

■구입문의: 제주 오케이농원
010 5505 8773
5kg한박스 43개 28,000원이에요
완전 거져라는요 슈퍼가셔서 확인해 보시고 마구마구 주문하시길요~~^^
저는 우장산에서 이웃언니들과 키위에 백세주 한잔했어요~~
산공기 좋고 새소리도 좋고 수다도 즐겁고, 지상낙원이 따로 없네요~~♡

트윙고 보온병셋트에 밥 두루치기 담아왔는데 김이 모라모락 따듯해요~~

산행후 우장산 북카페 나무탁자에 앉아 점심스타그램~
주변에 살고 계신 지인언니가 있어 걸어본 우장산에서의 또 다른 시간..저물어 가는 2월을 기록해 놓습니다.